콘텐츠로 건너뛰기

The Enchanted Castle [영어리딩] 이상한 반지

  • 기준
The Enchanted Castle

제목: The Enchanted Castle
저자: Lesley Sims
출판사: Usborne Young Reading
Lexile: 490L
AR: 3.7
단어수: 3522

신비로운 성

 오늘은 신비로운 성에 대한 이야기를 리뷰할 텐데요.
이 책 The Enchanted Castle 에는 요즘 판타지 소설들에 나오는 여러가지 장치들이 다 등장하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비밀의 방이나, 비밀 통로, 움직이는 석상과 투명인간이 되는 반지 같은 것들이죠.
이런 것들은 헤리포터 시리즈나 반지의 제왕 시리즈에서 나온 것 같은 소재들이죠.
하지만 이 소설이 그런 소재들을 가져다 쓰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이 책의 원본은 1907년에 출판 되었으니까요.
이 책의 원본은 Edith Nesbit 이라는 작가의 책을 아이들에게 맞도록 Lesley Sims가 다시 쓴 작품입니다.

The Enchanted Castle

이 책 The Enchanted Castle 에는 세 남매가 나오는데요. 그들은 Gerald 와 Jimmy 그리고 Cathy 입니다.
이 세 남매는 엄마의 친구 집에서 살고 있는 중이죠. 이 들은 소풍을 나갔다가 우연히 비밀 통로를 발견합니다. 그리고 비밀 통로 끝에 떠도는 이야기로만 듣던 성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성의 정원에서 잠에 빠져있던 공주님을 키스로 잠에서 깨게 해줍니다.

가짜 공주

공주는 자신의 시종들이 모두 잠이 들어 있다면서, 지극히 간소한 음식을 대접하죠.
그리고 놀랄만한 것을 보여주겠다면서 보물의 방으로 안내합니다.
하지만 사실 이 공주는 가짜였습니다. 이 소녀는 성의 가정부의 조카인 Mabel 이었죠. 잠이 든 공주와 성의 이야기는 사실 그녀가 꾸며낸 것이었죠.
이 가짜 공주님은 보물의 방에서 신기한 것을 보여주겠다면서 투명인간이 되는 반지를 끼고 그들 앞에서 사라집니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다시 나타나는 것은 마음 먹은 대로 되질 않습니다. 그리고 반지도 손가락에서 빠지지 않는데요.

이상한 반지

투명인간으로 지내게 된 Marble은 아이들과 축제에 가서 마술쇼를 보여주려고 계획합니다. Gerald가 사람들 앞에서 마술사인 것처럼 쇼를 진행하고 Marble 이 몰래 도와주려고 한 것입니다.
그런데 어찌 된 일인지 쇼를 진행하는 도중에 반지가 헐거워지고, Marble은 다시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반지를 넘겨 받은 Gerald가 반지를 끼고 사람들 앞에서 사라지죠.
이 반지는 마법의 능력이 영원히 지속되지는 않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이 소원을 빌면 그대로 소원을 이뤄주는 반지였죠. 다시 다른 사람에게 넘어갈 때까지 반지가 빠지지 않았습니다.

의문의 남자

아이들은 반지를 가지고 여러가지 소원을 빌어가면서 모험을 즐기는데요. 그 와중에 처음 보는 남자가 나타나는데요. 아이들이 이 남자가 정신을 잃고 쓰러져 있는 것을 발견해서 도와주죠.
이 남자가 중요한 것은 분명해 보이죠. 나머지 이야기는 여러분이 직접 읽어보시기를 바랍니다.

이 책 The Enchanted Castle 은 긴 소설을 줄여놓은 것이기 때문에 읽는 내내 전체적으로 좀 산만한 느낌을 떨쳐버릴 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판타지 소설에서는 볼 수 없는 특이한 소재들이 들어있는데요. 예를 들면 석상이 되어서 석상들의 파티에 참가하는 이야기 같은 것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모든 마법들을 원상태로 돌리고, 소원을 비는 반지가 더 이상 소원을 받을 수 없게 해달라고 소원을 비는 것도 특이합니다.
결국 이들은 평범한 삶의 중요성을 깨달아 가고 있었나 봅니다.

오늘은 The Enchanted Castle 을 리뷰했습니다. 저자의 다른 책과 비슷한 레벨의 책을 원하시면 아래 그림을 눌러보세요.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Optimized by Optimo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