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Toad Eats Out [파닉스] 음식 놀이공원

  • 기준
Toad Eats Out

제목: Toad Eats Out
저자: Susan Schade, Jon Buller
출판사: Step into Reading
Lexile: 310L
AR: 1.1
단어수: 262

파닉스

오늘 살펴볼 책은 파닉스를 막 끝마친 아이들에게 적당한 책입니다. 이 책이 저자는 제가 여러번 리뷰한 바가 있는 Susan Schade 와 Jon Buller 부부의 작품이죠. 이들의 작품은 Susan Schade의 상상력 풍부한 스토리에 Jon Buller 의 특징적인 그림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죠.
이 책은 Toad 시리즈 중에 하나 인데요. Railroad Toad 와 Toad on the Road 그리고 Toad Takes Off 가 있습니다.
이 시리즈의 다른 책에서도 오늘 등장하는 Toad의 특별한 자동차를 볼 수 있습니다.

Toad Eats Out

오늘은 Toad Eats Out 의 주인공Toad 의 생일입니다. 그는 친구인 Bug 와 함께 외식을 하려고 나가는 데요.
그들이 가려는 곳은 핫도그 가게도 아니고 팬케익 가게도 아닌 해변 언덕에 있는 멋진 Chew and View 레스토랑이죠.
Toad 는 그 레스토랑에 친구들이 와 있는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그들은 Toad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서 모인 것이었죠.
그들은 다양한 음식을 즐기고 생일 케익을 불어서 끄고 선물을 전달합니다.
친구들과 함께 하는 외식은 언제나 즐거운 것이죠.

음식 놀이공원

Susan Schade 의 이야기가 상상력의 불꽃이라면 Jon Buller 의 그림은 거기에 기름을 부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매번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재기 넘치는 그림들에 눈을 빼앗기고 맙니다.
그림을 한참 본 다음에야 글씨를 읽게 되는 것이죠.
이 책 Toad Eats Out  중간에 나오는 Food Playground는 그 구성이 정말 놀라운데요.
실제 음식으로 만든 놀이 공원에서 여러 동물들이 놀이기구를 타고 있습니다.
연두색 배를 빙빙 돌면서 내려오는 미끄럼틀과 바나나를 타고 스프로 빠지는 수영장은 정말 놀랍습니다. 파이 위에서 점프하는 트램펄린도 신기하구요.
핫도그 가게의 지붕에서 힘 자랑하는 핫도그 왕이나 3층 높이까지 높게 쌓인 팬케익도 눈길을 끄는 군요.

핫도그와 팬케익

아마도 Toad Eats Out 의 주인공이 핫도그 가게나 팬케익 가게를 가지 않은 이유는 글에서 설명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핫도그 가게에서는 프랜치 프라이를 좋아하고 팬케익가게에서는 마스코트인 어릿광대를 좋아한다는 것을 보면 정작 메인 요리인 핫도그와 팬케익은 별로라는 뜻이겠죠.

이 책 Toad Eats Out 은 파닉스 책이라는 것을 염두에 두고 아이들에게 다양한 모음의 발음에 좀 더 신경을 쓰고 읽도록 지도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두 문장씩 라임이 맞도록 같은 발음으로 끝마친 것도 강조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라임이 맞는 문장들을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리듬감을 느낄 수 있으니까요.

오늘은 Toad Eats Out 를 리뷰했습니다. 저자의 다른 책을 보시려면 아래 그림을 눌러보세요.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Optimized by Optimo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