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No Tooth, No Quarter
저자: Jon Buller, Susan Schade
출판사: STEP into Reading
Lexile: 490L
AR: 2.4
단어수: 1129
No Tooth, No Quarter – 부부 저자
저자인 Jon Buller와Susan Schade는 이전에 리뷰했던 20,000 Baseball Cards under the Sea의 저자입니다. 그 작품에서도 다소 만화적이고 환상적인 바다속 세계를 묘사한 글과 그림이 특징적이었죠. 이 책에서도 기발하고 유머 넘치는 요정 이야기를 우리에게 들려 줍니다.
Tooth Fairy
Tooth Fairy라고 아시나요? 유럽에서는 아이들의 젖니가 빠지면 그 이빨을 베게 밑에 넣고 자게 합니다. 그러면 Tooth Fairy가 와서 25센트 동전(quarter)과 바꿔놓는 다고 믿습니다. . 이빨 빠진 것에 대한 보상 같은 건데요. 이 책은 그 Tooth Fairy이야기의 너머에는 무엇이 있을지 상상해본 내용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그 요정들은 어디서 살고, 어떤 생활을 하며, 모은 이빨을 가지고는 무엇을 할까? 등등 조금만 상상력을 동원하면 많은 것들을 궁금하게 되는데요. 그런 것들에 대한 나름대로 환상적인 대답을 내놓고 있는 책입니다.
절박한 두명
이 이야기의 주인공은 이빨요정인 the Little Tooth Fairy와 Walter라는 소년입니다. 이 요정은 성적표에 전부 F를 받아서 걱정이 많습니다. 곧 좋은 이빨을 찾아가지 않으면 Denteena여왕은 그녀의 날개를 뺏고 외출금지를 시킬 것 이기 때문입니다. 운좋게도 그녀는 공놀이를 하다가 이빨이 빠진 Walter를 발견합니다. 이 행운을 놓치지 않기위해서 그녀는 Walter를 뒤따라가서 밤에 모든 불빛이 꺼지고 모두 잠이 들때까지 기다립니다. Walter의 방에 숨어든 이빨요정은 베게 밑을 뒤져보지만 찾은 것은 편지 뿐입니다. 그 편지에는 Walter가 자신의 이빨을 잃어 버렸으며, 자기가 평소에 착한 일을 많이 했으니 25센트는 그냥 줄수 없겠냐는 내용입니다. 마지막 희망이 사라진 이빨요정은 Walter의 다른 이빨이라도 가져가려고 이를가지고 흔들다가 Walter를 깨우고 맙니다. 이빨요정의 하소연을 들은 Walter는 자신이 이빨을 잃어버린 것이 이빨요정의 잘못은 아니라면서 Denteena여왕에게 따지러 가기로 합니다. 그리고 뾰로롱하면서 이빨요정만큼 작게 변해서 그녀와 함께 이빨요정 나라에 갑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인 모험이 시작되는 군요. 이해도 점검 포인트를 정리해 봤습니다.
이해도 점검 – No Tooth, No Quarter
- 작은 이빨요정을 왜 걱정하고 있었을 까요?
- Walter는 어떤 공놀이를 하다가 넘어졌을까요?
- Walter의 집 밖에서 이빨요정은 무엇을 기다리고 있었을 까요?
- Walter가 쓴 편지의 내용은 무엇인가요?
- 이빨요정이 Walter에게 25 센트를 줄수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어떻게 Walter는 이빨요정 만큰 작아졌을 까요?
- 지하의 요정나라에서는 요정들이 어떤 일을 하고 있었을까요?
- Denteena 여왕이 Walter에게 원한 것은 무엇인가요?
- 왜 Walter는 여왕에게 보라색 잠옷을 주지 않았나요?
- 집으로 도망쳐 와서 Walter가 작은 이빨요정에게 제안한 것은 무엇인가요?
- Walter는 어떻게 이빨요정이 Denteena 여왕을 기쁘게 만들수 있게 도와줬나요?
- Walter가 이빨요정에게 부탁한 것은 무었인가요?
- 이빨요정나라에 돌아간 이빨요정은 어떻게 됬나요?
요정나라
이 책은 특히 이빨요정나라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 부분이 특징적입니다. 건물들은 이빨로 지어져 있고, 이빨요정들은 그 건물들을 치솔과 치약으로 광을 냅니다. 여왕은 상아 궁전에 삽니다. 이빨중에 가장 큰건 상아죠. 그리고 이빨요정나라의 댄스파티 이름은 Decay Prevention Ball 입니다. 그리고 이빨요정나라 속에 앉아있는 요정들중에 하나는 20,000 Baseball Cards under the Sea 에 나오는 Kenneth 처럼 보입니다. 이 밖에도 많은 것들이 재치있게 이름을 바꿔가면서 이야기 나 그림 속에서 쓰이고 있는데요. 다른 글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No Tooth , No Quarter?
20,000 Baseball Cards under the Sea와 No Tooth, No Quarter 에서 공통적인 부분이 보입니다. 그것은 양쪽 내용에서 어떤 사람에게 거의 값어치가 없다고 생각되었던 것이 다른 사람에게는 중요한 가치를 가지고 있었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20,000 Baseball Cards under the Sea 에서는 Kenneth가 가치도 모르고 상자안에 쌓아 놨던 야구카드가 그랬고, No Tooth, No Quarter 에서는 다시 원래 크기로 돌아온 Walter가 이빨요정을 통해 Denteena 여왕에게 보내준 잠옷 주머니가 그랬습니다. 값어치를 알아보는 것도 중요한 능력인 것 같습니다.
학습단어
학습단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학습단어: fake, vampire, filling, fairy, ground, decay, prevention, ball, perfect, dodge ball, trip, gasp, grin, pillow, glow, squeeze, yank, grab, leave, strict, chin, fault, wand, zip, gleam, polish, wonder, ivory, palace, throne, shriek, sight, cost, seize, chase, glum, snip, quarter, report card
이빨에 대한 다른 이야기를 원하시면 Tooth Trouble 을 추천해드립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으면 좋아요와 팔로우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