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was a Third Grade Science Project
book review g3+ 영어원서 챕터북

I was a Third Grade Science Project [for Delighted Reader] 챕터북 G3

챕터북: I was a Third Grade Science Project
저자: Mary Jane Auch
출판사: Yearling
Lexile: 600L
AR: 3.7
단어수: 12929

과학 과제

어떤 책들은 제목에서부터 암시를 주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자는 무엇인가 소설의 결말과 관련된 복선을 먼저 독자에게 주고, 그 말의 의미를 찾아나가는 과정을 겪게 하는 것입니다.
물론 오늘의 챕터북 I was a Third Grade Science Project처럼 좀 말이 안되는 것 같은 제목을 붙이는 것도 그런 예이죠.
이 책을 처음 봤을 때 저는 ‘과학 과제가 살아서 움직이나?’ 라는 의문을 가졌죠.
하지만 이야기가 진행되는 내내, 주인공과 소년들은 성공적으로 과제를 해내지 못할 거라는 생각을 하게 되고, 누가 정말로 과학 과제란 말인가 라는 의문에 휩싸이죠.
물론, 이 의문은 마지막에 해결됩니다.

I was a Third Grade Science Project 챕터북

이 챕터북 I was a Third Grade Science Project 의 주인공인 Josh 는 Brian 과 절친입니다.
Brian은 똑똑하기는 한데 좀 친구들을 자신보다 못하다고 깔보는 경향이 있는 소년이죠.
이 둘은 항상 붙어 다니지만 Brian 의 이런 면 때문에 Josh 가 분노를 삭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학교에서는 두 명씩 짝을 지어서 과학 축제를 시작하는데요. 여기에 과학 과제를 내고 거기에서 우승하면 점수에 반영될 뿐만 아니라 학부모들 앞에서 발표하고, 주변의 가장 유명한 놀이공원의 입장권도 주어집니다.
심사기준 중에서는 독창성이 가장 중요했죠.
Brian 은 TV 보다가 최면술을 이용해서 자신의 개를 고양이 처럼 행동하도록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웁니다.
그리고 나서 같이 할 파트너가 없었던 Dougie 가 Josh 와 Brian 의 팀에 합류하게 되죠.

산으로 가는 과제

문제는 Brian 은 너무 결과에 집착하고, Dougie 는 이 프로젝트를 비웃기 일쑤였다는 것입니다.
Brian 의 개  Arful 에게 최면을 건 후에 어떤 고양이 같은 행동을 하는지 조사를 하고 있으면, Brian은 평범한 개라도 할 만한 행동을 고양이의 행동이라고 우기고, Dougie 는 그것을 비웃는 과정이 반복되었습니다.
Josh 가 보기에도 개가 고양이 처럼 행동하는 것을 보여줄 방법이 별로 없었습니다.
그들은 점점 우승에서는 멀어지는 느낌이 었는데요.
최면이 반복 될수록 Josh에게 이상한 일이 조금씩 일어나기 시작합니다.
Arful 에게 최면을 걸 때부터 그는 얼마간의 기억이 없었구요.
청각이 예민해지고, 이상하게 걸어다니고, 쥐가 뛰어다니는 소리가 들리고, 생선초밥이 맛있게 느껴지구요.
간식을 먹은 다음에는 양손을 모두 핥아대고, 목에 무엇인지 보푸라기 같은 것이 걸린 느낌이 나기 시작했죠.

잘못 걸린 최면

개에게 최면을 걸때, Josh 도 같이 시야가 흐려지면서 잠에 빠졌는데, 이때 그가 고양이 처럼 행동하도록 최면이 걸린 것이 분명했죠.
이 챕터북 I was a Third Grade Science Project 을 읽으면 읽을 수록 Josh가 고양이 최면에 걸린 것이 분명해졌고, 저는 당연히 과학 과제는 Josh 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I was a Third Grade Science Project 에서 I 는 Josh 일 거라고 생각한 것이죠.
마지막 순간에 아이들은 주제를 바꿔서 Josh 를 과학 과제의 결과로 발표하겠거니 하고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마지막까지 그런 일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부모님들 앞에서 과제를 발표하는 자리에서 Josh 의 고양이 행동이 온 무대를 난장판으로 만들고, 그는 밖으로 도망쳐서 나무위로 올라갑니다.
Dougie 는 그에게 최면을 걸어서 다시 소년으로 바꿔놓죠.
그리고 이 책은 놀라운 사실을 남겨 놓고 이야기는 끝납니다. 상상도 못한, 제목과 꼭 맞는 결말입니다.
직접 읽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 책의 시리즈는 I was a Third Grade Spy 와 I was a Third Grade Bodyguard 두 권이 더 있는데요. 분명한 것은 이 두 책의 주인공이 Josh 도 Brian 도 Dougie 도 아닌 제 4의 인물일 것이라는 겁니다.

오랜만에 끝까지 의문 투성이인채로 진행되다가 큰 한방을 먹이고 끝나는 재미있는 책을 읽었습니다. 오늘은 I was a Third Grade Science Project 를 리뷰했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드셨으면 아래 책들도 같이 보시면 좋겠습니다.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