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Detective Dinosaur Lost and Found [Delightful, not too Easy Reading] 영어리딩 G2

  • by
Detective Dinosaur Lost and Found

제목: Detective Dinosaur Lost and Found
저자: James Skofield
출판사: An I Can Read Book
Lexile: 260L
단어수: 930
AR: 2.6

Detective Dinosaur Lost and Found

Detective Dinosaur Lost and Found 는 초등학교 고학년 중상급레벨의 학생들에게 권하기 적당한 책입니다. 특히 공룡을 좋아하고, 재미있으면서 약간 실없는 이야기를 좋아한다면 추천해 주고 싶은 책입니다. 내용상 다양한 종류의 공룡이 나오기 때문에 약간의 공룡에 대한 지식도 필요합니다. 이 책의 목표 읽기 시간은 6분 10초 입니다. 별로 긴편이 아니지만, 뒤로 가면서 뜻밖의 전개가 나오는 경우가 있어서 그 부분을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저자

저자인 James Skofield는 Detective Dinosaur 시리즈와 다른 6권의 책을 쓴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 시리즈는 Detective Dinosaur와 Detective Dinosaur Lost and Found , Detective Dinosaur Undercover 세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형사님이 너무해

Detective Dinosaur Lost and Found 제목에 나오는 Detective는 사립탐정의 의미를 가지기도 하지만, 경찰의 직위로 형사를 지칭하기도 합니다. 주인공인 Dinosaur도 형사 입니다.
그는 경관인 Pterodactyl과 같이 순찰을 도는 중이었습니다. 그들은 아기를 잃고 허둥대는 할머니 Apatosaurus를 만나게 됩니다.
당장 추적을 시작한 두 경찰관은 곧 아기가 Vinnie Velociraptor의 택시를 훔쳤다는 것을 발견합니다.
곧이어 Iguanodon을 치고 달아났고, Maiasour의 기구를 빼앗아 달아났다는 증언이 나옵니다. 잃어버린 아기 Penny가 택시 탈취에 뺑소니, 그리고 절도범이 된 것입니다. 이 사건 case one은 상당히 어이 없이 끝납니다.
사실 가장 큰 동물의 아기도 엄청나게 크기 마련이니 찾기가 어려울리가 없겠죠.
나머지 이야기들도 미소를 짓게 만드는 요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한번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이해도 점검 포인트

  1. 아기 Penny가 한 일을 나열해 봅시다.
  2. 왜 Dinosaur형사는 아기 Penny에게 경찰서로 가자고 했을 까요?
  3. 어떻게 아기 Penny는 경찰서로 가지 않게 됬나요?
  4. 어디서 Dinosaur형사는새끼 고양이를 발견 했나요?
  5. 새끼 고양이를 발견한 다음 날 Dinosaur형사는 무슨 일을 했나요?
  6. 철장에 갖힌 Tyrannosaurus 서장을 새끼 고양이가 어떻게 도와줬나요?
  7. 왜 Dinosaur형사는 야간 순찰중에 길을 잃었나요?
  8. 왜 Dinosaur형사는 노래를 불렀나요?
  9. 어떻게 Pterodactyl 경관은 Dinosaur형사를 찾을 수 있었을까요?

공룡의 역사

Detective Dinosaur Lost and Found를 보고 있으면 공룡에 대해 궁금해집니다. 공룡들에 대해서 잠깐 살펴 보면요. Pterodactyl은 쥬라기 후기에 살았던 약 2.5미터의 날개 길이를 가진 익룡으로 익룡중에는 작은 편입니다. 영어 발음에서는 제일 앞의 p를 발음하지 않기 때문에 ‘테러닥틀’과 같은 식으로 발음됩니다. Apatosaurus는 쥬라기에 살던 23미터 길이에 23톤의 무게를 가진 가장 큰 공룡중에 하나입니다. Velociraptor는 백악기 후기에 살았던 키 1.8m 정도의 육식 공룡입니다. 무리를 지어 사냥했을 것으로 추정되는 공룡이죠. 영어식 발음은 ‘밸로시랩터’이고 우리나라에는 벨로키랍토르라고 표기하네요. Iguanodon은 백약기 전기에 살았던 길이 9~10미터에 3~6 톤의 무게를 가진 공룡입니다. Maiasaurs는 백악기 후기에 살았던 키 2.5미터 정도에  3~10톤의 무게를 가진 공룡입니다. 초식 이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아이들과 공룡에 대해서 이야기 하면서 내용과 함께 연관 지어서 생각해 보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Velociraptor가 모는 택시는 어땟을까 라든지, Apatosaurus 새끼는 얼마나 큰 기저귀를 차야 하는지 같은 것들을 이야기 해보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Detective Dinosaur Lost and Found를 리뷰했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시면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