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Sir Small and the Dragonfly
저자: Jane O’Connor
출판사: STEP into Reading
Lexile: 370L
AR: 1.7
단어수: 368단어
Sir Small and the Dragonfly
Sir Small and the Dragonfly 은 소인국에 사는 Small 경의 무용담입니다.
전형적인 용의 이야기 처럼 용이 나오고 아름다운 공주님이 나옵니다.
다만 소인국이기 때문에 Small 경도 공주님도 이쑤시게 보다는 작고, 무시무시한 용도 사실은 잠자리 입니다.
영어에서 잠자리를 dragonfly라고 부르는 것을 고등학교때 처음 알았을 때부터 파리같이 작은 것들에게는 잠자리는 용처럼 보일수 있겠구나 라고 저 혼자 생각했었습니다.
이름 자체가 파리 종류중에 용 정도의 레벨이라는 뜻인가 싶기도 하고 한글로 그냥 옮길 때 용파리라고 해석하고 재미있어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Small 경
Small 경은 Pee Wee 마을에 도착합니다.
사실 peewee는 난장이, 작은 사람의 뜻을 가진 단어입니다. 결국 난장이 마을에 도착한 거죠.
그는 거기 사는 사람들 보다도 작은 편인 기사입니다. 어느날 나타난 Dragonfly에게 공주인 Teena가 납치 됩니다.
사실 Teena는 작다는 의미의 teeny를 여성형으로 바꾸어 뒤에 y 대신에 a를 붙인 것이죠.
마을사람들이 모두 구하러 가기를 주저할 때, 우리의 Small 경이 자원해서 공주를 구하러 갑니다.
약간의 행운과 기사님의 재치로 Dragonfly를 퇴치하고, 마을로 돌아온 Small 경은 큰 파티를 즐기면서 왕으로부터 가장 작고 가장 용감한 사람이라는 칭찬을 듣게 됩니다.

난이도와 작가
전형적인 기사 이야기죠? 이 책 Sir Small and the Dragonfly 은 상상력을 자극하는 화려한 그림이 있는 이야기 책입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중상급 학생에게 적당한 책입니다.
내용은 별로 어렵지 않기 때문에 단어 학습에 더 집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단어수준은 비교적 높은 편이고, 여러가지 단어의 과거형이 나오기 때문에 따로 정리해서 학습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전체 단어수는 370 단어로 짧은 편이기 때문에 읽기목표시간은 3분입니다.
저자인 Jane O’Connor 는 Fancy Nancy로 유명한 작가입니다. Fancy Nancy는 80여권이 넘는 책이 나왔고, New York Times Best Seller List에 330주째 올라가 있는 대단히 성공한 시리즈입니다. Sir Small 이야기의 2편 격인 Sir Small and See Monster나 The Teeny Tiny Woman도 같이 읽어볼 만한 책입니다.
거미의 승리
실제 세계가 작아진 또다른 세계가 존재하는 상상을 해보면 작은 사람들의 마을에 잠자리가 나타나면 정말 혼란 그 자체일 것입니다.
그 커다란 잠자리를 상대한 기사님은 정말 용감한 사람이구요. 그런데 잠깐만요. 무언가를 놓치고 있었군요.
우리 Small 경은 아무것도 받은게 없네요. 사실 공주를 구하러 간다고 할 때 왕은 아무런 보상도 약속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살아 돌아온 공주를 Small 경과 결혼시키지도 않는 군요. 그럼 이것을 정리해보면, 왕이나 공주는 별로 잃은게 없구요.
Small 경은 많이 수고하긴 했지만, 받은 거라고는 칭찬 좀 하고 저녁 식사 뿐이구요.
그런데 Dragonfly는 이 사건으로 목숨을 잃었구요. Sir Small and the Dragonfly에서 가장 이익을 많이 본 것은 누구인가요?
혹시 가만히 앉아있는데 커다란 잠자리가 통째로 굴러들어온 거미인가요?
오늘은 Sir Small and the Dragonfly를 리뷰했습니다. Wrong Way Rabbit 이나 Silly Tilly’s Valentine 를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핑백: Dragons [Delightful, not too Easy Chapter Book] 챕터북 G4 - 전세계의 용 Charles' Children's Book 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