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y in Line
book review 픽쳐북 영어원서

Stay in Line [Happy Easy English Reading] 영어원서 G1 – 삼열종대로!

영어원서: Stay in Line
저자: Teddy Slater
출판사: Hello Math Reader
Lexile: 470L
AR: 2.5
단어수: 253

난이도

오늘 리뷰할 Stay in Line 은 Hello Math Reader 시리즈에 Level 2의 책입니다.
이 책은 이야기를 읽으면서 수의 개념을 익히도록 만들어진 책입니다.
처음 책의 앞부분을 볼때는 몇줄 안되는 문장에 크고 자세한 그림이 두드러져서 이 책이 파닉스 단계의 기초적인 책이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몇장을 넘기다보면 한 문장당 단어수가 20 단어에 가까운 긴문장들이 연이어 나오는 것을 보고서 놀랄수 밖에는 없죠.
거기에 걸맞게 Lexile 레벨은 470L 이고 AR 레벨은 2.5 입니다. 말하자면 짧다고 쉽게 볼 책이 아니라는 겁니다.
어렵고 긴 문장이 이해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이 책은 수학적인 표현들도 많이 나옵니다. 따라서 아이들에게 읽힐 때 어느 정도 수학적인 표현들에 대한 설명을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boy wearing green crew neck shirt jumping from black stone on seashore
Photo by Guduru Ajay bhargav on Pexels.com

Stay in Line – 영어원서

이 책 Stay in Line 에서 학급의 현장학습 목적지로 정해진 곳은 Greenville Petting Zoo입니다.
학급 아이들 12명은 학교버스를 타고 선생님과 동물원으로 출발하죠. 이들은 처음부터 다양한 대형으로 이동합니다.
12명의 학생이 줄을 서는 방법은 정말 다양하죠. 두줄로 여섯명이 서기도하고, 네명이 세줄로 계단을 내려가기도 합니다.
이들은 동물원에서 여기저기 다른 동물들을 볼 때 마다 다른 형태로 줄을 지어다닙니다.
때로는 모두들 한덩어리로 뒤섞여서 동물들에게 먹이를 줄때도 있죠. 시간이 지나고 아이들은 점점 피곤해집니다.
결국 학생들은 선생님의 지시대로 한 무더기로 다같이 풀밭에 쓰러져서 잠이 듭니다.

action activity boy children
Photo by Lukas on Pexels.com

삼열종대로

몇가지 수에 대한 표현을 살펴보면, two by two는 2열로 줄을 서는 경우를 나타내는 말입니다.
마찬가지로 three by three는 3열로 줄서는 경우고요. In fours는 네명씩 짝을 지은 것입니다.
따라서 In twos와 in threes는 각각 두명, 세명씩 짝을 지은 것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In a file은 한줄로 가는 경우이구요.
Two rows of six는 여섯명이 두줄로 선 경우이고, all in a bunch는 한 다발, 한 덩어리로 뭉쳐있는 경우입니다.
마찬가지로 in a heap도 ‘한덩어리가 되어’라는 뜻입니다.

Stay in Line 은 평소에는 별로 생각해 볼일이 없었던 다양한 수에 대한 표현을 살펴볼수 있는 책입니다.
이해가 잘 안되는 부분은 그림을 자세히 살펴보면 많은 부분이 이해가 되는데요. 그래서 리딩레벨이 높은 그림책이라는 말이 떠올랐습니다.
단순히 리딩 레벨만을 보고서 고학년에게 추천하기 좀 어려운 면도 있구요. 짧은 길이와 그림만 보고 저학년의 초급 레벨의 아이들에게 추천하기도 어려운 책입니다.
단 리딩 목적만이 아니라 다양한 표현을 소개하는 목적으로 짧게 읽히는 용도로는 좋은 책일 것 같습니다.

오늘은 Stay in Line 을 리뷰했습니다. 저자 Teddy Slater 의 다른 책을 보시려면 아래 그림을 눌러보세요.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