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ka Dot Pox
book review G3 스토리북 영어원서

Polka Dot Pox [Delightful, not too Easy Reading] 영어원서 – 학교에 가야만 해

영어원서: Polka Dot Pox – Pinky Dinky Doo
저자: Jim Jinkins
출판사: Step into Reading
Lexile:
AR: 3.2
단어수: 1242

Pinky Dinky Doo

오늘 살펴볼 영어원서 Polka Dot Pox는 Pinky Dinky Doo 시리즈 중에 한 권입니다. Pinky Dinky Doo 시리즈는 2005년부터 방영된 에니메이션 인데요.
이 시리즈의 주인공 Pinky는 문제가 생길 때 마다 동생 Tyler와 함께 이야기를 만들어 냅니다. 그 이야기 속의 주인공도 역시 Pinky 이죠.
말하자면 액자식 구성가진 이야기 입니다.
제가 일전에 리뷰한 책중에서도 액자식 구성을 사용한 책이 있었는데요. Johnny Lion’s Book 이라는 책에서도 주인공인 새끼 사자가 자신과 같은 상황에 놓인 새끼 사자의 이야기를 읽었습니다. 기억이 안나시는 분은 링크를 눌러보세요.
Pinky는 항상 기상천외한 이야기를 만들어냅니다. 오늘의 이야기는 Polka Dot Pox에 대한 것인데요. Chicken pox는 수두이고 small pox는 천연두인데, Polka Dot Pox는 다양한 색상의 물방울무늬가 피부에 나타나는 병이랍니다. 물론 지어낸 병이지요.
그리고 오늘 이야기에서도 지난 주에 리뷰한 Show & Tell 처럼 자신의 애완동물을 학교에 가져가서 발표하는 것이 나옵니다.

영어원서 Polka Dot Pox
Photo by Anastasiya Gepp on Pexels.com

영어원서 Polka Dot Pox

영어원서 Polka Dot Pox는 Tyler가 감기에 걸려서 재채기를 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Pinky는 이야기를 하나 생각해 내는데요.
이야기 속의 Pinky는 내일 자신의 기니피그 Mr. Guinea Pig를 학교에 데려갈 준비를 하느라고 바쁩니다. 그녀는 기니피그가 챗바퀴를 돌리게 해서 그 전력으로 팝콘을 만들 계획을 세웁니다.
모든 준비를 끝내고 잠이 들었던 Pinky와 Mr. Guinea Pig는 다음날 아침 깜짝 놀라는데요. Pinky의 얼굴이 온통 무지개색 반점으로 덮혀있었기 때문입니다.

학교에 가야만 해

그녀는 show and tell을 결코 놓칠수 없었죠. 그래서 해적으로 가장하고 집을 빠져나갈 계획을 세우기도 하고 아름다운 꽃으로 변신해서 학교의 선생님에게 배달되는 계획도 세웁니다. 하지만 이 계획들은 실현될 수 없었죠. 결국 그녀는 자신의 결석을 알리기위해서 학교에 전화를 하는데요.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녀의 반 아이들 전체가 Polka Dot Pox에 걸려서 학교에 가는 것이 금지 되었다는 군요.
그녀는 골똘히 생각하기 시작하는데요. 반아이들과 show and tell을 대신할 무언가를 생각해냅니다. 정말 놀라운 생각인데요. 책을 읽고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퀴즈 북

이 영어원서 Polka Dot Pox는 아이들을 위한 퀴즈를 담아놓은 책처럼 구성되어 있습니다. Pinky가 중요한 계획을 할때마다 독자들이 선택할수 있는 세가지 선택지가 나옵니다. 그리고 Pinky 의 선택에 대해서 설명해주는 방식으로 독자들의 관심을 계속 유지시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Pinky가 방안을 온통 튕겨다닌 경로를 찾는 간단한 게임도 들어있죠.
아이들이 재미있게 볼수 있는 새로운 형식의 책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영어원서 Polka Dot Pox를 리뷰했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으면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