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mpires Don’t Wear Polka Dots
book review g3+ 영어원서 챕터북

Vampires Don’t Wear Polka Dots [Delightful, not too Easy Reading] 챕터북 G3

제목: Vampires Don’t Wear Polka Dots – The Adventures of the Bailey School Kids
저자: Debbie Dadey
출판사: Scholastic
Lexile: 600L
AR: 3.8
단어수: 8478

The Adventures of the Bailey School Kids

Vampires Don’t Wear Polka Dots 는 Bailey 라는 마을에사는 이상한 어른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 이상한 사람들, 어쩌면 사람이 아닐수도 있는 것들의 정체를 아이들이 파헤치는 것이 이 시리즈의 주요한 줄거리입니다. 대개 아이들이 이상한 사건이난 사람들을 만나고 더 이상한 일들이 일어나죠. 몇몇의 아이들이 이 사건을 파헤지기 위해서 알아보고 다니는데요. 아이들이 사람이 아닌 존재라는 것을 직감하면서 아주 위험한 순간이 찾아옵니다.
사실 이런 이야기가 더 무서운 것은 그 미지의 존재가 무엇인지 밝혀지고, 쫓아내거나, 사라지거나, 혹은 그것을 죽일때가 아닙니다. 가장 무서운 순간은 그 무엇인가가 정확히 밝혀지지 않은채로 이야기가 끝나는 경우이죠.
마치 오늘 밤에 그 미지의 존재가 몰래 방안으로 들어올 것 같거든요.

Vampires Don’t Wear Polka Dots

Bailey 마을에 어른들이 이상하고 때론 무섭기도 하다는 것은 앞서 말한바가 있는데요. 그것 말고도 이상한 것이 있는데, 그것은 아이들입니다. 이 학교의 아이들은 선생님이 어떻게 수업을 하나 싶을 정도로 선생님을 괴롭힙니다. 손가락으로 책상을 두드리기나, 금붕어 흉내내기, 종이를 구겨서 던지고, 책을 떨어뜨리는 것은 그저 작은 장난 정도 입니다. 이들은 종이를 씹어서 선생님에게 뱉고, 선생님 책상 서랍을 면도거품으로 가득채워 놓는 일까지 서슴지 않는 악동들입니다. 그들은 커다란 참나무 밑에 모여서 선생님을 어떻게 골려줄까로 회의까지 합니다.

Vampires Don’t Wear Polka Dots
Photo by Jack Gittoes on Pexels.com

악동들에 걸맞는 호적수

이 책 Vampires Don’t Wear Polka Dots의 주인공은 Melody와  Eddie 입니다. 이전 담임이었던 Deedee 선생님은 이 악동들에게 치를 떨면서 학교를 그만둡니다. 언젠가 반드시 대가를 받게 될거라는 말과 함께요.
그리고 Jeepers 선생님이 다음 담임으로 옵니다. 그녀는 첫 등장부터 의심스러운 점이 많았습니다. 이상한 말투에 초록색 눈동자를 가지고 있었죠. 그리고 목에 커다란 브로치를 달고 있었습니다. 거기에다가 그녀는 루마니아에서 왔다는 군요.
점점 이상하다는 생각이 짙어질 때, Melody와 Eddie는 그녀가 동네의 흉가로 이사오는 것을 발견합니다. 그녀의 짐 중에는 길고 한사람이 들어가서 누울 정도의 긴 상자도 있었는데요. 아이들은 그녀가 뱀파이어 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하게 되었죠.

신기한 능력 

Vampires Don’t Wear Polka Dots에서 Jeepers 선생님은 이상한 능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녀가 말을 듣지 않는 아이를 바라보면서 자신의 브로치를 문지르기 시작하면 어느샌가 그 아이는 최면에 걸린듯이 고분고분해지고 멍하게 서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순간의 일을 제대로 기억하지 못했죠.
아이들은 그녀의 수업시간에 아무 소리도 아무 장난도 치지 못하는 순한 양이 되고 말았습니다.

가장 무서운 순간

이 책 Vampires Don’t Wear Polka Dots의 가장 무서운 순간은 Jeepers 선생님이 정말 뱀파이어인지 아닌지 확인하지 못한채로 이야기가 끝난 때입니다. 정말 그녀가 뱀파이어여서 아이들에게 최면을 걸고 말썽을 피우는 모든 아이를 잠잠하게 만든 것인지 이 책은 이야기 해주지 않습니다.
어쩌면 이 Jeepers 선생님은 루마니아 엑센트를 일부러 사용하고 아이들에게 일부러 관처럼 보이는 박스를 보여주고, 트란실배니아에서의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자신을 뱀파이어라고 생각하도록 유도했는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모든 아이들이 고분고분 해지도록 전체적인 분위기를 몰아간 것일 수도 있죠.
아니면 진짜 뱀파이어여서 오늘 밤도 아이들을 찾아서 떠돌고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오늘은 The Adventures of the Bailey School Kids시리즈의 Vampires Don’t Wear Polka Dots를 리뷰했습니다. 이상한 선생님에 대한 이야기라면 My Weird School 시리즈가 있죠. Miss Daisy is Crazy 를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시면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