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Miss Daisy is Crazy [Pleasing, not too Easy Reading] 영어리딩 G3

Miss Daisy is Crazy

책제목: Miss Daisy is Crazy (My Weird School Series)
저자: Dan Gutman
출판사: Harper Collins Publishers
Lexile: 700L
단어수: 6,400 단어

Miss Daisy is Crazy

Miss Daisy is Crazy 는 2004년에 출판된 My Weird School 시리즈의 첫번째 책입니다. Lexile 레벨도 700L으로 높은 편이고 전체 내용의 복잡도나 길이로 봐서 초등고학년 상급레벨이나 중학교 중상급 레벨의 학생들에게 적당한 책입니다. 전체 단어수는 6,400단어이어서 목표속도는 전체를 읽었을 때 42분이고, chapter 1만 읽었을 경우에 3분정도 입니다. 이 정도 길이의 책은 소리내서 읽기보다는 묵독을 하는 편이 좋겠고, 읽는 속도나 정확성이 떨어지는 학생에게 권하지는 않습니다. 길이 때문에 한번에 읽는 것이 어려운 학생들은 chapter 4개씩 끊어서 읽게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2주 정도의 시간에 전체를 5번에서 7번 정도 읽히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별히 chapter 별로 표현에대한 이해도를 점검해보면서 진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자

저자인 Dan Gutman 은 Middle Grade 학생들을 위한 책을 많이 쓰는 작가입니다. 그는 My Weird School 시리즈 이외에도 Baseball Card Adventure 시리즈와 많은 종류의 역사소설로도 유명합니다. 이 시리즈는 2004년에 출간되기 시작해서, 아직도 계속 출간되고 있으며 My Weird School Daze, My Weirder School, My Weird School Special, My Weirdest School 과 같은 다른 시리즈로 변형되면서 계속 출간 되고 있습니다. 이 시리즈는 이상한 학교에서 일어나는 재미있는 일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비디오 게임광

오늘의 책 Miss Daisy is Crazy 의 주인공인 A.J. 는 학교를 싫어 합니다. 그는 학교가 단지 어른들이 베이비시터를 쓰지 않기 위해서 만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비디오 게임광 이라고 할 정도로 비디오게임을 좋아하고, 미식축구도 좋아합니다. 그러나 책에서 여러 번 나오지만 정말 학교를 싫어합니다. 그는 2학년의 첫날 학교를 싫어 하는 또한 사람을 만납니다. 그 사람은 심지어 학생도 아닌 Miss Daisy 선생님입니다.

Miss Daisy is Crazy – 담임선생님

선생Miss Daisy는 학교를 싫어할 뿐만 아니라 산수도 싫어 합니다. 그녀는 산수를 거의 할줄 모릅니다. 그 뿐아니라 읽기도 못하고 철자도 엉망 입니다. 어떻게 선생님이 됬는지 아이들은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심지어 아이들이 Miss Daisy를 가르치려 골머리를 썩지만 별로 나아지는 것이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녀는 집에서 TV보면서 Bon Bon을 먹는 것을 좋아하죠. 그뿐아니라 그녀는 Bon Bon을 학교에 까지 가져옵니다.

Miss Daisy is Crazy
Photo by Andrea Piacquadio on Pexels.com

교장선생님

Mr. Klutz는 학교의 교장 선생님입니다. 그는 굉장히 엉뚱하고, 이상한 옷을 입고, 위험한 행동도 많이 합니다. 하지만 또한 무척 농담을 잘 할 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잘 배려하기도 합니다. 그는 대머리인데, A.J.의 짓굳은 질문도 농담으로 넘겨버리고, 거기다가 모든 반 아이들에게 자신의 머리를 만져볼 기회를 주기도 합니다. 그는 학교를 팔라는 제안을 잘 받아서 놀라운 이벤트로 바꾸는 놀라운 협상가이기도 합니다. 이 시리즈 2권의 주인공 이기도하구요.

학교 친구들

Ryan은 아버지가 큰 회사를 다니기 때문에, 회사일이나 거래 같은 것을 잘 아는 편이죠. 그에게서 학교를 사버릴수 있다는 걸 아이들이 알아챕니다.

Andrea Young은 A.J.의 숙적 같은 존재입니다. A.J.가 보기에는 잘난척 하기를 좋아하는 친구이죠. 하지만 그녀는 그냥 수업에 항상 열심히 참여하고, 선생님의 질문에 대답하기를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Miss Daisy is Crazy 의 A.J.네 반 아이들은 Miss Daisy가 가짜 선생님이고, 진짜 선생님은 서부영화처럼 어느 철로에 묶여서 다가오는 열차에 치이게 되어 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Mr. Klutz는 말 안듣는 아이들을 데려다가 지하감옥(Dungeon)에 가두고 고문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학교를 비디오게임 아케이드로 바꾸자는 아이디어에는 모두 환호하며 함께 해서 백만페이지 읽기 도전 목표를 달성합니다.

이해도 점검

Miss Daisy is Crazy 책의 내용을 꼭 학생과 같이 리뷰해보시기를 바랍니다.

  1. A.J.가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지 나열해봅니다.
  2. A.J.에 의하면 어떻게 아이들이 알아야할 필요가 있는 것을 배울수 있을까요?
  3. 아이들이 Miss Daisy에게 처음 가르치려고 했던 것은 무엇인가요?
  4. A.J.의 친구인 Billy에 의하면 학교 규칙을 어기면 어떤 일이 생기나요?
  5. 왜 Miss Daisy는 자신이 철자를 잘 몰라도 될거라고 생각했을까요?
  6. A.J.는 왜 Mrs. Cooney가 스파이라고 생각했을까요?
  7. 왜 자신은 일기나 쓰기, 산수가 필요없다고 A.J.가 말했나요?
  8. 아이들이 학교를 빌리려면 얼마를 지불해야 할까요?
  9. 아이들이 백만 페이지를 읽으면 Klutz는 어떤 일을 하기로 했나요?
  10. A.J.의 누나인 Amy도 기꺼이 그를 도왔는데, 어떤 일을 했을까요?
  11. Boomer Wiggins는 누구이고 A.J.는 어떻게 그를 알까요?
  12. Miss Daisy가 글을 읽는 것을 A.J.가 봤을 때 그녀는 뭐라고 변명했을까요?

A.J.가 다니는 학교는 아이들이 선생님을 가르치고, 학교를 비디오게임 아케이드로 바꾸는 등 참 이상한 점이 많습니다. 아이들은 이 학교에서 너무 재미있을 것 같은데요. 그나저나, 무언가 속은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 이건 그냥 느낌일 뿐이겠죠? 그렇죠, Daisy 선생님?

오늘은 Dan Gutman 의 Miss Daisy is Crazy 를 리뷰했습니다. 탐정물을 좋아하는 이야기라면 A to Z 미스터리 시리즈를 권해 드립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시면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초등 영어 필독서_ My Weird School 괴짜초등스쿨 28
초등 영어 필독서_ My Weird School 괴짜초등스쿨 28
화나다 영어로 어떻게 쓸까요
화나다 영어로 어떻게 쓸까요
영어 그림책을 어떻게 고를까요?
영어 그림책을 어떻게 고를까요?
울다 영어로 표현배우기
울다 영어로 표현배우기

Optimized by Optimo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