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Homework Caper
book review 스토리북 영어원서

The Homework Caper [Happy Easy Reading] 영어원서 G2 – 미스터리한 책

영어원서: The Homework Caper
저자: Joan M. Lexau
출판사: An I Can Read Mystery
Lexile:
AR:
단어수:

The Homework Caper – 영어원서

영어원서 The Homework Caper 의 두 주인공은 Bill과 Ken 입니다. 학급에서 이 둘은 앞뒤로 앉아있을 뿐만 아니라 서로 옆집에 사는 친구입니다.  어느날 아침 선생님이 숙제를 걷으라고 했을 때 Bill은 자신의 숙제가 바뀌어 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자신이 한 숙제 대신에 숫자를 어지럽게 끄적인 종이가 자신의 책에 끼여 있었습니다.
Bill은 Ken이 어디서 숙제를 잃어버렸는지 찾는 것을 도와주기로 합니다. 그는 어제와 똑같이 행동하면 숙제가 어떻게 없어졌는지 알아낼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둘만의 수사가 시작됩니다.

따라하기를 좋아하는 여동생

The Homework Caper 에서 Ken은 Susan 이라는 여동생이 있습니다. Susan은 아직 학교를 다닐 나이가 아닙니다. 그녀는 오빠가 하는 모든 것을 따라하기를 원합니다. 그녀는 따라하는 것이 잘 안되면 옆에서 보기라도 하길 바라죠. 그녀는 심지어 오빠처럼 학교도 가고, 숙제도 하고 싶어합니다.
대개 이 정도의 인물이 등장하면 아이들 책에서는 범인이 확실합니다. 오빠처럼 숙제를 하는 걸 흉내내다가 숙제를 자신의 것과 바꿔서 집어 넣은 것이죠.
하지만 Susan은 숙제를 잃어버린 Bill이 아니라 Ken의 여동생입니다. 어떻게 오빠의 숙제 대신에 오빠 친구의 숙제를 바꾸게 된 것일까요?
그리고 다시 Bill의 숙제가 Ken의 숙제와 함께 발견되는데, 이것은 또 어떻게 된 일일까요?
책에서 해답을 직접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The Homework Caper
Photo by Pixabay on Pexels.com

오해를 극복하는 우정

같이 미스터리를 해결하기 위해서 어제했던 일을 똑같이 해보는 것에서부터 Ken과 Bill의 우정은 확실해 보입니다. 하지만 Ken의 책 사이에서 Bill의 숙제가 떨어졌을 때, 이들의 우정은 한번 더 시험대에 오른 것인데요. 이 두 소년은 서로의 감정이 상하지 않았는지 오해하지는 않았는지를 조심스럽게 서로 살핍니다. Ken은 Bill이 자신을 오해할까봐 걱정하면서 그의 기분이 상했을 것을 걱정합니다. 반대로 Bill은 Ken이 숙제를 가져갔다고 생각하고 화났을 것을 걱정하죠. The Homework Caper 에서 이 둘은 서로를 배려할 줄 아는 좋은 우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스터리한 책

이 책 The Homework Caper 은 일전에 리뷰한 적이 있는 Crocodile and Hen 을 쓴 Joan M. Lexau의 작품입니다. 그리고 그림은 Danny and the Dinosaur 로 유명한 Syd Hoff의 것이구요. 이렇게 유명한 사람들의 작품이 Lexile 레벨도 찾을수 없고 AR 레벨도 찾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서점에서 신품을 구입할 수도 없다면 믿을 수 있겠습니까? Ebay나 Amazon에 올라와 있는 중고를 구할 수는 있긴합니다만, 좋은 책을 더 이상 찍어내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 책 The Homework Caper 의 또 하나의 미스터리라고 할수 있겠군요.

오늘은 영어원서 The Homework Caper를 리뷰했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시면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One Reply to “The Homework Caper [Happy Easy Reading] 영어원서 G2 – 미스터리한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