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The Beast in Ms Rooney’s Room
저자: Patricia Reilly Giff
출판사: Scholastic
Lexile:
AR: 2.9
단어수: 8946
The Kids of the Polk Street School Series
오늘 리뷰할 The Beast in Ms Rooney’s Room 은 The Kids of the Polk Street School Series 의 첫번째 책입니다. 학교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시리즈 인데요. 1991년까지 총 16권이 출판되어 있습니다.
이 책의 특징은 학교에서 문제라고 생각될수 있는 아이들을 주인공으로 삼고 있다는 것이죠. 이 책의 주인공 Richard는 유급 되어서 2학년을 다시 다니게 된 학생입니다. 9월의 첫 등교일에, 그는 같은 반에 같은 선생님과 새학기를 시작합니다.
The Beast in Ms. Rooney’s Room
이 책 The Beast in Ms Rooney’s Room 의 첫표지와 제목만 보고 저는 학교에서 유난히 말을 않듣는 장난꾸러기 이야기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이중에 누가 짐승 같을지 상상했었는데요. 사실 제목에 나오는 beast는 별명입니다. 주인공 Richard Best 의 성을 바꿔서 Beast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물론 Richard Best 가 말썽을 전혀 부리지 않는 아이는 아닙니다. 하지만 약간의 말썽을 피우는 데는 그때마다 적당한 이유가 있습니다.
전혀 짐승이라고 불릴만큼 끔찍한 짓을 하지는 않죠.
더구나 Richard는 그림을 아주 잘그리는 재능을 타고난 아이죠. 그가 2학년을 유급해서 다시 다니게 된 이유는 그의 책읽기가 상당히 느리고 서툴기 때문입니다.
그는 혼자만의 생각에 잠기길 좋아하고 호기심이 많고, 늘 종이에 그림을 그리는 아이죠.
아기 반과 아기 이빨
The Beast in Ms Rooney’s Room 의 Richard는 작년에 아기 같았던 아이들과 같은 반을 하는 것이 불만이죠.
그는 아직 빠지지 않고 덜렁거리는 젓니를 혀로 움직여보면서 아기 이빨을 가지고 아기들과 한반이 된 것이 한탄스럽습니다.
더욱이 특별 독서 수업을 받아야 하는 것도 마음에 들지 않죠.
하지만 그는 유급된 사실 때문에 괴로워하고 의기소침하는 성격은 아닙니다. 그는 작년에 같은 반이었던 아이들에게 스스럼 없이 다가 가서 같이 놀기를 바랬습니다. 하지만 그는 놀림거리가 되고 맙니다.
파란 리본
이 학교 the Polk Street School 은 매주 한반을 뽑아서 파란 리본을 상으로 주는데요. 이 리본은 학생들이 말썽을 부리지 않고 열심히 공부한 반을 교장선생님이 선정해서 수여하는 것이죠.
Rooney 선생님은 아이들과 이 리본을 목표로 함께 노력하자고 첫날부터 이야기 합니다. 하지만 Richard는 계속해서 작은 실수나 말썽을 피우고, 결정적으로 자신이 날린 종이 비행기 때문에 자신의 반이 파란 리본을 받지 못하는 일이 생기죠.
잘하는 일 하나
The Beast in Ms Rooney’s Room 의 주인공 Richard는 말썽을 부리는 빈도에 비해서는 상당히 감수성이 높은 아이입니다.
친구를 실수로 때렸을 때도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니었고, 자신 때문에 파란 리본을 받지 못했을 때도 적잖게 후회를 했죠.
결국 파란 리본을 위해서 조심 또 조심 하면서 그는 새로운 반에 적응해 나갑니다.
이 책에서 제가 제일 마음에 드는 말은 Everybody’s good at something. 입니다.
Richard는 책읽기는 서툴고 말썽에 휘말리지만, 그는 그림 하나는 잘 그렸죠.
그의 반이 파란 리본을 받게 된 후에, 그는 자신의 특별 독서 수업을 위해서 그림을 그려서 붙입니다.
그는 잘은 못하지만 적극적인 자세로 수업에 참여하려는 마음이 생긴 것이죠.
하나 잘하는 것을 바탕으로 다른 것도 노력해 나가는 Richard의 자세가 마음에 듭니다.
오늘은 The Beast in Ms Rooney’s Room 을 리뷰했습니다. 비슷한 레벨의 Magical Animals 와 Be Careful What You Sniff For 그리고 How to Be Cool in the Third Grade 를 추천해 드립니다.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