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eet Potato Pie
book review g1 파닉스 영어원서

Sweet Potato Pie [파닉스] 만족스러운 간식

제목: Sweet Potato Pie
저자: Anne Rockwell
출판사: Early Step into Reading
Lexile: 190L
AR:
단어수:

 파닉스

오늘 살펴볼 Sweet Potato Pie 는 파닉스 단계의 아이들을 위한 리딩 책입니다. 이 책은 반복되는 어휘와 라임들이 특징이죠.
이런 책을 아이들에게 읽힐 때는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오디오를 듣고, 읽고 따라하기를 반복하고 그리고 나서 혼자 읽기로 넘어가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아직 파닉스 단계를 하고 있거나, 파닉스 단계를 막 끝낸 아이들을 위한 책이니까요.

Sweet Potato Pie

고구마는 여러나라에서 사랑을 받는 식재료인 것 같습니다.
우리 나라에서도 잘 먹지만 주로 굽거나 찌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언제나 느끼는 거지만 고구마 굽는 냄새는 멀리 퍼지기도 하지만 후각을 예민하게 자극 합니다.
오늘의 이야기 Sweet Potato Pie 는 아빠가 고구마를 밭에서 캐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할머니에게 고구마를 가져다 주죠.
이 고구마 파이의 냄새는 집안의 모든 사람들의 코를 간지럽히는 데요.
할머니가 파이를 먹으러 오라고 하기 전부터 가족들은 모두 파이가 맛있게 익어가고 있다는 것을 알아챕니다.
그리고 할아버지, 아빠, 엄마, 동생과 오빠 모두 하던 일을 멈추고 파이를 먹으러 모입니다.
파이가 모두 없어지고 날 무렵 집안의 동물들도 남은 것을 챙기러 나타납니다.

만족스러운 간식

가족들 모두 모여서 간식을 먹는 것은 머리 속에 오래 남는 기억입니다. 거기에 그 특별한 향기와 느낌이 더해진다면 더욱 그렇죠.
제 경우에는 어릴때 아궁이에 올려놓고 구워먹던 군고구마가 생각이 나는데요.
그 냄새는 아직도 기억에 생생하죠. 같이 먹던 어머니와 형, 아버지의 이미지가 같이 머리속에 떠오릅니다.
좋은 시간을 함께한 소중한 기억이 되는 것이죠.

 낯익은 삽화

오늘 책 Sweet Potato Pie 의 삽화는 어디선가 본 적이 있는 낯익은 것인데요. 비슷한 그림을 제가 이미 리뷰한 여러 책에서 본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림을 그린 Carolyn Croll 은 The First ThanksgivingClara and the Book Wagon 그리고 The Big Balloon Race 의 그림을 그린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이 작가의 그림은 푸근한 인상의 캐릭터들이 특징인데요. 역사적인 사건이나 미국의 문화를 그린 책에 삽화를 많이 그렸습니다.  
이 책에서도 다양한 동물과 사물들이 나와서 아이들과 읽으면서 이야기하기 좋은 책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Sweet Potato Pie 를 리뷰했습니다. 같은 일러스트레이터의 책을 보시려면 아래 그림을 눌러주세요.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One Reply to “Sweet Potato Pie [파닉스] 만족스러운 간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