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Fat Lawrence [Delighted Developing English Reader] 챕터북 G5

  • 기준
Fat Lawrence

제목: Fat Lawrence
저자: Dick King-Smith
출판사: Puffin Books
Lexile: NC880L
AR:
단어수:

영리한 고양이

고양이는 자신이 좋아하는 장소로 이리저리  옮겨다닌다고 합니다.
일반 주택에서 기르는 고양이를 위해서 주인들이 대개 집밖으로 연결되는 통로를 내놓는 것이 보통이라고 하구요.
이들 고양이는 주로 식사 시간과 낮잠을 위해서 집에 들르기는 하지만, 주인들은 낮 동안에, 혹은 밤에 어디로 사라지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물론 요즘 고양이들은 대부분 아파트에서 집밖으로 나가지 못하게 하고 길러지기 때문에 이런 경우는 드물겠죠.
특히 이번 책 Fat Lawrence 의 주인공 Lawrence  처럼 여러 집을 다니는 고양이는 거의 없을 것이 분명합니다.

Fat Lawrence

이 책 Fat Lawrence 의 Lawrence 는 소위 말해서 여러 집 살림을 하는 고양이 입니다.
아침 식사와 점심 식사, 티타임 그리고 저녁식사를 모두 다른 곳에서 하죠.
그 때마다 그는 서로 다른 성으로 불리웁니다. 자신들의 성을 붙여서 Lawrence 의 이름을 부르는 것이죠.
아침 식사를 하는 Higgins 씨네 에서는 Lawrence Higgins 이라고 불리고, 점심식사를 하는 Norman 씨  네에서는 Lawrence Norman 으로, 티타임에 들르는 Mason 씨 네에서는 Lawrence Mason 으로, 저녁식사를 하는 Barclay-Lloyd 씨 네에서는 Lawrence Barclay-Lloyd 로 불리는 것입니다.
이 네 집들은 모두 공통적으로 자신들만 이 고양이의 식사를 준다고 생각하고 있죠.
식사를 해치우고 한숨 자고 난 뒤 고양이가 어디를 가는지는 전혀 알지못합니다.
그리고 한끼 밖에 안 먹는 고양이가 왜 이렇게 뚱뚱한지도 모르죠.

뚱뚱한 고양이

거대한 고양이 Lawrence 는 점점 자신의 몸집이 부담스럽기 시작했습니다.
다른 집으로 옮겨 다니기가 점점 힘들어진 것이죠.
거기다가 문득 호수에 비춰본 자신의 반영이 자신에게 말을 거는 환상을 겪은 후로는 이 사실이 마음에 걸리기 시작한 것이죠.
Lawrence 는 돌아다니는 네 집 주변에 하나씩 고양이 친구들이 있는데요. 이 네 친구들에게 자신이 뚱뚱해 보이는지 물어보고 다니죠.
대답은 한결 같이 Yes 였습니다. 심지어는 귀가 잘 안 들려서 자신의 말을 못 알아먹는 하얀 고양이도 그가 뚱뚱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네번째 친구 Darius 는 그에게 다이어트를 해야한다면서 네 집을 도는 그의 일과를 수정해야한다고 직접 상담까지 해주죠.
결국 그는 각각의 집에서 하루를 보내면서 한끼만 먹는 다이어트 계획을 세웁니다.
오래간만에 오는 고양이를 모두들 이상하게 여겼지만, 이 계획은 성공적이어서 그는 놀랍도록 많이 살을 뺍니다.
이것이 또 다른 문제를 가져오는데요. 바로 못 알아볼 정도로 살이 빠졌다는 것이죠.

이 문제에 대해서는 책에서 직접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약간의 힌트를 드리자면 그 문제는 이성에 관한 것이죠. 그리고 그 이성의 취향에 대한 문제이죠.
지금까지 열심히 하던 것이 별 소용이 없다는 것을 깨닫는 순간이 온 것입니다.

이 책 Fat Lawrence 는 문장의 길이가 다소 긴 편입니다. 집이나 길거리, 사람 이름들을 주렁주렁 붙인 긴 문장을 아이들이 이해하기 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구조가 복잡한 문장도 종종 나오구요. 구어 표현도 어려운 편이어서 초등학교 고학년의 상급레벨의 학생이라도 쉽게 권하기는 힘듭니다. 난이도에 비해서 책 길이는 짧은 편이죠.

오늘은 Fat Lawrence 를 리뷰했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그림의 책들도 같이 보시면 좋겠습니다.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Optimized by Optimo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