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Who Will Be My Friends? [Happy Easy Reading] 영어리딩 G1 – 높이 던지기

  • by
Who Will Be My Friends?

제목: Who Will Be My Friends?
저자: Syd Hoff
출판사: An I Can Read Book
Lexile: 360L
단어수: 202
AR: 1.4

오늘 리뷰할 Who Will Be My Friends? 는 이사한 아이가 새로운 친구를 찾는 이야기 입니다.
주인공이 이사한 경우가 제가 이전에 리뷰한 책에서도 몇 개가 있었는데, 그중 하나는 We Just Moved! 였습니다.
그 책에서는 새로 이사한 집과 동네를 여기 저기 다니면서 동네에 익숙해지는 주인공을 다루고 있었고, 다른 책인 The Smallest Cow in the World에서는 주인공이 이사를 하고나서 보이지 않을 만큼 작은 암소를 친구로 삼게 되는 내용이었습니다.
하여간 어렸을 적에 자란 동네를 떠나 새로운 동네에 적응하는 데는 어려움이 많은 것 같습니다.

Who Will Be My Friends?

Who Will Be My Friends?의 주인공인 Freddy는 새로운 동네에 이사와서 친구를 사귀기를 원합니다.
처음에는 동네에 고양이나 개들과 놀고 싶지만 이들은 Freddy와 제대로 놀아주지 못합니다.
그 다음에는 친절한 경찰관과 우편배달부와 청소부들이 그의 친구라고 말하지만, 그들은 모두 자신의 일을 하러 가버리고, Freddy와 놀아 주지 않습니다.
결국 그는 운동장에서 또래의 친구들을 만났습니다. 그들에게 친구가 되어달라고 말했지만 별로 반응이 없군요.
어떻게 Freddy는 자신의 친구를 사귈수 있을까요?

Who Will Be My Friends?
Photo by Pixabay on Pexels.com

저자

이 책 Who Will Be My Friends?저자인 Syd Hoff 는 만화작가와 아이들 소설 작가로 널리 알려져있습니다. 정치 풍자 소설이나 광고에 들어가는 이미지들을 만든 작가이기도 하고, 50여권의 이야기 책을 쓰기도 했습니다. 이 책의 경우도 글과 그림을 모두 혼자서 만들었습니다. 이 작가의 작품으로는 Danny and the Dinosaur, Sammy the Seal과 Stanley, Mrs. Brice’s Mice, Barnie’s Horse와 같은 작품이 아이들 사이에서 아직도 많이 읽히고 있습니다.

난이도

이 책 Who Will Be My Friends? 은 202단어로 비교적 짧고, 단어나 표현도 쉬운 편이라서 파닉스를 마친 후에 본격적인 reading에 들어가기전 아이들에게 읽히기 좋은 책입니다. 읽기 목표 속도는 3분 정도 입니다.

이해도 점검

Who Will Be My Friends?의 이해도 점검 포인트를 집어 보면,

  1. 어떻게 Freddy는 개와 고양이와 같이 놀려고 했을까요?
  2. 왜 개와 고양이는 그의 친구가 되지 못했을까요?
  3. 그 후에 Freddy의 친구가 된 사람들을 나열해봅시다.
  4. 그들은 공놀이를 하자고 했을 때 어떻게 했나요?
  5. 운동장에서 다른 아이들을 만났을 때 그들이 별로 관심이 없자, Freddy는 어떻게 했나요?
  6. 왜 아이들은 Freddy와 놀고 싶어졌나요?

높이 던지기

Freddy는 결국 친구들을 만들었습니다.
Freddy가 잘하는 일을 하고 있으니까 다른 아이들이 와서 친구하고 싶어 했다는 점이 아주 인상적입니다.
자신이 잘하는 공 높이 던지기 를 보고서 주변의 아이들이 자신들이 하는 게임에 적당하다고 생각한 것이죠.
친구 사귀기나 대인관계에서도 중요한 포인트가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은 Who Will Be My Friends?를 리뷰했습니다. 비슷한 레벨의 다른 책을 원하시면 The Boy Who Cried Wolf 를 읽어보세요. 이 책에 나온 beat 라는 표현에 대해서 알고 싶으면 링크를 클릭하세요. 이 글이 마음에 드시며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