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bbergasted
G4+

flabbergasted [Amazing Useful Expression] 영어표현 – Sideways Stories…

안녕하세요. 오늘은 Sideways Stories from Wayside School에서 flabbergasted 에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flabbergasted

flabbergasted 는 구어에서 주로 쓰이는 표현으로 ‘깜짝 놀라다’라는 뜻을 가집니다.
이 단어는 마치 우리말의 ‘대경실색하다’ 처럼 잘쓰이는 표현은 아닙니다.
이 책에서는 page 16에서 새로온 Jewls 선생님이 아이들을 보고 전부 원숭이라고 생각하고 있다가 Todd가 말하는 것을 보고 말하는 원숭이라면서 바나나를 가져다 줄까라는 질문을 합니다.
이때 아이들이 당연히 놀랐겠죠.

Todd scratched his head.
“Oh, I’m sorry,” said Mrs. Jewls.
“Please don’t get me wrong.
I have nothing against monkeys.
It is just that I was expecting children.
I like monkeys.
I really do.
Why, I’m sure we can play all kinds of monkey games.”
“What are you talking about?” asked Todd.
Mrs. Jewls nearly fell off her chair.
“Well, what do you know, a talking monkey.
Tomorrow I’ll bring you a banana.”
“My name is Todd,” said Todd.
The children were flabbergasted. They all raised their hands.

Todd 는 그의 머리를 긁었다.
“아, 미안해요.” Jewls 선생님이 말했다.
“부디 오해하진 말아주세요.
나는 원숭이가 싫다던가 하는 것이 아니에요.
난 아이들을 예상하고 있었던 것 뿐이에요.
나는 원숭이를 좋아해요.
정말 좋아요.
이런, 우리는 온갖 종류의 원숭이 게임을 할수 있겠네요.”
“무슨 말을 하시는 거죠?” Todd 가 물었다.
Jewls 선생님은 거의 의자에서 넘어질 뻔했다.
“저런, 설마 말하는 원숭이라니.
내일은 내가 바나나를 가져다 줄께요.”
“내 이름은 Todd 예요.” Todd가 말했다.
아이들은 모두 크게 놀랐다. 그들은 모두 손을 들었다.

page 16, Sideways Stories from Wayside School

이상한 선생님

아이들을 모두 원숭이들이라고 생각하다니 Jewls 선생님도 이상한 것은 마찬가지 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Gorf 선생님과 비교할만 하지는 않죠. 그녀는 첫등장에서만 이상한 이야기를 하고 이후로는 정상적이고 자애로운 선생님으로 나옵니다.

flabbergasted
Photo by Sebastian Voortman on Pexels.com

다른 표현들

놀라다라는 표현은 다양합니다. 다른 단어들을 살펴보면, astonished, amazed, stunned, dazed 와 같은 단어들이 있습니다.

놀랄만한 일이 항상 일어나는 Wayside School에서 오히려 놀라다라는 말이 많이 나오지 않는데요. 아마도 자신들에게는 그저 그런 평범한 일이기 때문이겠죠.

오늘은 flabbergasted 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 책의 다른 표현을 원하시면 아래 그림을 눌러보세요. 저자 Louis Sachar의 다른 책을 원하시면 링크를 눌러주세요.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