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niel’s Duck
book review G2+ 영어원서

Daniel’s Duck [Delightful, not too Easy Reading] 영어 챕터북 G2

영어 챕터북: Daniel’s Duck
저자: Clyde Robert Bulla
출판사: An I Can Read Book
Lexile: 430L
AR: 2.0
단어수: 1186

추운 겨울 – Daniel’s Duck 영어 챕터북

아직 봄이 오기전까지 테네시 주 산골에 사는 가족들은 어떻게 겨울을 보냈을까요? 도시 생활에만 익숙한 저 같은 사람은 그 겨울을 상상하기 힘듭니다.
눈이 많이 와서 근처의 다른 집에 나들이를 갈수도 없을 겁니다. 추운 날씨 때문에 밖에서 오랜시간을 보낼수 없을 테니까요.
집안에서만 보내는 하루하루가 계속되어도, 자라고 있는 아이들은 자신만의 꿈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오늘 이야기의 주인공인 Daniel은 산골 오두막에서 겨울을 나는 소년입니다.

winter in forest
Photo by Pixabay on Pexels.com

그의 형 Jeff

그는 Jeff라는 형이 하나 있습니다. 형제들에게서 흔히 나타나는 현상이 하나있죠. 형이 관심이 있어하는 것에 동생이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Jeff는 충분히 자라서 스스로 나무를 깍아서 접시나 스푼 같은 것에서부터 작은 동물까지 조각을 할수 있습니다. 그의 꿈은 근처 계곡에 사는 Henry Pettigrew 와 같은 조각가가 되는 것이 꿈입니다.
Daniel은 이제 막 아버지께로부터 새 칼과 나무 토막을 하나 받았습니다. 그도 형과 같이 멋지게 동물들을 조각하고 싶었던 것입니다.

봄 축제

가족들은 모두 봄 축제에 내놓을 물건들을 만들면서 겨울의 따분함을 지우고 있습니다. 아빠는 인디어 모카신을 엄마는 퀼트 담요, 그리고 형은 달 조각이 달린 상자를 만들고 있습니다. Daniel은 오리를 조각하고 있습니다. 그에게는 첫번째 작품인 셈이죠.
Jeff는 그 오리를 보고 머리가 잘못됬다고 말해줍니다. 하지만 아빠는 그대로도 괜찮다면서 자신만의 방법을 사용하게 해주죠.
사실 이때 이미 이야기가 어떻게 전개 될것인지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의 오리 조각은 사람들의 찬사를 받지는 못할 거라는 것이죠.

spring fair
Photo by Andrew Otoo on Pexels.com

비웃음

봄 축제에 모인 사람들은 Daniel의 오리를 보면서 웃었습니다. 자신의 오리를 비웃는 다는 것을 안 Daniel은 그 오리를 버리려고 들고 축제장을 나섭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이 그를 뒤쫓아와서 오리를 강에 던지려는 것을 막습니다. 그는 나중에 알았지만 Henry Pettigrew 였습니다.
그는 모든 사람이 그 오리를 비웃은 것이 아니라고 말해줍니다. 자신을 행복하게 만들어줬기 때문에 Henry Pettigrew 는 웃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그 오리를 살수 있겠냐고 말하죠. 이제 Daniel의 마음은 풀어지고 새로운 용기를 얻게 되었죠.

살짝 끌어주기 – Daniel’s Duck

Daniel은 아직 조각으로는 초보이고 막 걸음마를 시작한 초보입니다. 그가 조각에 관심을 가질 때 아빠가 칼과 나무 토막을 주면서 격려했었죠.
Daniel은 그의 작품을 처음 봄 축제에 출품하고나서 실망하고 말았습니다. 그때 그를 격려해 준 것은 Henry Pettigrew였습니다.
흔히 걸음마를 시작하는 아이를 살짝 끌어주면서 발걸음을 옮기도록 재촉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Henry Pettigrew도 Daniel이 용기를 잃지 않고 계속 자신이 원하는 바를 이뤄나가게 살짝 끌어주면서 재촉하고 있는 것이죠.
Daniel이 나중에 정말 조각가가 될지는 모르지만, 이런 경험들이 그 인생에 어려움이 있을 때마다 용기를 잃지 않게 해주는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미국의 초기 이민자들의 삶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The Long way to a New Land 를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Daniel’s Duck을 리뷰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