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The Hidden Stairs and the Magic Carpet
저자: Tony Abbott
출판사: Scholastic
Lexile: 380L
AR: 2.9
단어수: 7439
위쪽 세계 삼총사
어째서 그런지는 몰라도, 아이들 책중에서 탐정물이나 추리물에 해당하는 책들이 주인공이 세명인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A to Z 미스터리 시리즈가 그렇죠. 혼자 미스터리를 풀어나가고 사건을 해결하기에는 어려움이 많겠죠. 그래서 아마도 어른들 탐정물도 주인공 두명이 파트너로 활동하는 경우가 많이 있죠.
아이들은 두명이 같이 사건을 해결하기에는 어딘가 힘이 부쳐 보이기는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세명이 등장하는 지도 모르죠. 오늘 살펴볼 책은 세명의 친구가 같이 신비한 마법 세계에서 모험을 하는 판타지물입니다.
일전에 제가 리뷰한 책에서 판타지 물이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은 Magic Tree House 시리즈 뿐인 것 같은데요. 오늘 한권을 더해서 The Hidden Stairs and the Magic Carpet 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이 책은 The Secret of Droon 시리즈의 첫번째 책입니다.
지하실의 비밀 통로
마법 삼총사로 제목을 정하긴 했지만 사실 주인공인 Eric, Neal 그리고 Julie는 평범한 소년 소녀들입니다.
이들은 지하실을 청소하다가 계단 아래 창고에서 신비한 빛을 발산하는 계단을 발견합니다.
그 계단은 무지개 색으로 아래를 향해서 이어져있었죠. 호기심에 아래로 내려온 아이들은 자신들이 타고 내려온 계단이 사라진데다가 날으는 도마뱀을 탄 빨간 피부의 병사들을 보고서 더욱 더 놀랍니다.
그 병사들은 Ninn이라고 불리는데, 모두 Sparr라는 마법사의 부하들이었습니다. 아이들은 숲에서 자신들을 도와준 소녀와 만나는데, 이 소녀가 Keeah 공주이죠.
임박한 위험과 위쪽 세계 삼총사
Sparr 가 공격할 것이라는 사실을 Galen 이라는 마법사에게 알려주면, Keeah 공주가 위쪽 세계의 삼총사가 다시 위쪽 세상으로 돌아가는 것을 도와주겠다고 제안합니다.
아이들은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서 Galen을 찾아나섭니다.
그리고 이 아래쪽 세계의 사건이 휘말리게 되죠. 그리고 두 세계를 이어주는 계단이 다시 나타났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자신들의 세계인 위쪽 세계도 위험에 빠질수 있는 여지를 남깁니다.
잘 설계된 캐릭터와 암시
아이들 대상의 판타지 소설이다보니 등장인물들의 색이 무척 화려합니다. Sparr 의 귀에는 보라색 지느러미가 달려있구요. 거미 트롤인 Max는 머리가 주황색입니다.
그리고 Galen은 파란색 옷에 긴 하얀 수염을 가지고 있죠. 어디서 보든지 절대 혼동될수 없는 색과 모습을 가지고 있죠. 마치 TV 시리즈나 애니메이션을 염두에 둔 것 처럼 말이죠.
또한 많은 사실을 독자들에게 풀어놓고 대부분의 것들을 해결되지 않은채로 남겨 놓고 이야기가 끝납니다. 다음 편에 더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을거라는 암시를 주고 있죠.
Sparr가 빼앗아간 새벽의 붉은 눈도 그에게 그냥 남겨진 채로 이야기가 끝납니다.
그리고 고대부터 있었던 또다른 보석에 대한 이야기는 아직 자세히 나오지도 않았습니다.
이 시리즈를 통해서 계속 해결해야할 과제로 다음편을 위해서 남겨 놓은 것입니다.
고학년 대상 – The Hidden Stairs and the Magic Carpet
이 책은 7000 단어가 넘는 길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추천해 줄 때 고려해야할 점이 많습니다.
긴 책을 충분히 소화할 만큼 영어책을 읽은 경험이 많은지, 충분히 끈기있게 읽을 수 있는지, 판타지 소설을 좋아하는지 같은 점들이 고려되어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The Hidden Stairs and the Magic Carpet 를 리뷰했습니다. 감사합니다.
핑백: 마법사 이야기 영어원서 : Wizards in the Chapter Books
핑백: plod [Amazing Useful Expression] 동사 - The Hidden Stairs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