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 Fox and his Canoe
book review 스토리북 영어원서

Red Fox and his Canoe [Happy Easy Reading] 영어리딩 G2

영어리딩: Red Fox and his Canoe
저자: Nathaniel Benchley
출판사: An I Can Read Book
Lexile: 500L
AR: 2.2
단어수: 808

너무 좋은 것

좋은 것, 또는 더 큰 것을 원하는 것은 인간의 당연한 기질인 것 같습니다.
더 좋은 것이 더 나은 성능을 가지고 있고, 더 큰 것이 더 많은 것을, 혹은 더 큰 것을 처리할 수 있을 테니까요.
이런 사실은 어렸을 때부터 체득되는 경향이 있죠. 그래서 아이들이 더 좋은 것을, 더 많은 것을 원하는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주변 환경이 힘의 논리가 우선인 숲 속이라면 좀 생각해봐야할 문제 입니다.
나보다 힘센 누군가가 와서 내 것을 빼앗을 수 있으니까요.
오늘의 책 Red Fox and his Canoe의 주인공 Red Fox 는 그런 숲에 사는 인디언 소년입니다.

Red Fox and his Canoe – 영어리딩

Red Fox 는 숲에 사는 인디언 소년입니다. 그는 자신의 카누가 너무 작다고 생각했죠.
그는 아버지에게 더 큰 카누가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둘은 나무를 고르고 함께 베고 속을 긁어내서 카누를 만듭니다.
그는 낚시를 나가서 성공적으로 많은 물고기를 잡게 되지요. 그가 평소에 원하던 대로 된 것입니다.
그런데 그의 주변에는 다른 낚시꾼도 있었습니다.
그것은 커다란 곰이었죠. 그 곰은 배가 고팠지만 낚시는 성공적이지 못했죠.
곰은 커다란 카누에 많은 물고기를 보고 배에 올라탑니다.
이어서 그는 물고기를 모두 먹어 치웠죠. 그후 만난 다른 두 마리 곰도 카누에 태웠습니다.
카누가 크고 낚시하기 좋다면서 말이죠.
마찬가지 방법으로 두마리 수달과 한마리 너구리도 카누에 올라탔죠.
동물들은 피곤하다면서 낮잠을 자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비좁아진 카누에 곰들이 누워버리자 Red Fox는 카누에 거의 매달리게 됬습니다.

부서진 카누

이때 숲에서 말코손바닥사슴이 나타나는 데요. 그는 자신도 카누에 타고 싶다면서 발을 올려놓습니다.
이전에 말코손바닥사슴에 대해서 이야기한 적이 있었는데요. 이 사슴은 북미대륙에서 곰 다음으로 큰 짐승입니다. 말보다 크죠.
이런 거구가 카누에 발을 올리자마자 카누는 부서지고 맙니다.
그래서 Red Fox는 카누의 앞부분과 뒷부분을 버드나무 가지로 묶어서 그 위에 올라타고 집으로 돌아가죠. Red Fox and his Canoe 에서 그는 큰 교훈을 얻었습니다.

너무 큰 카누

Red Fox and his Canoe 에서 아버지는 아주 큰 카누를 만드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닐 수도 있다고 카누를 만들기에 앞서 말했죠.
그는 아마 이런 일이 일어날지도 모른다고 생각했나 봅니다.
또한 아버지가 도와주지 않았다면 Red Fox는 그렇게 큰 카누를 만들 수 없었을 겁니다.
그는 혼자 나무를 베고 나르기도 힘이 들었을 테니까요.
자신의 능력에 맞지 않는 과도한 욕심은 때로 잘못된 결과를 가져오기도 하는 것이죠.
너무 좋고 눈에 띄는 것은 주변의 다른 강한 존재들의 눈에도 들어오기 마련입니다.
그럼 나쁜 일을 불러들이는 경우가 될 수 있는 것이죠.

아버지는 카누를 만들면서 ‘언젠가는 카누 크기에 맞게 자라겠지’ 라는 말을 했었는데요.
이번 일을 겪으면서 그가 한번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물론 그의 카누도 그의 크기에 맞게 작아졌구요.

오늘은 영어리딩 책 Red Fox and his Canoe 를 리뷰했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드시면 아래 그림의 다른 책들도 같이 보시면 좋겠습니다.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