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ander Toad in Space
book review G3 스토리북 영어원서

Commander Toad in Space [Delightful, not too Easy Reading] 영어리딩 G3

제목: Commander Toad in Space
저자: Jane Yolen
출판사: A Paper Star BookLexile: 530LAR: 3.3
단어수: 1739

 공상과학 소설

사실 우주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는 아이들 책이 많은 것은 아닙니다.
뱀파이어, 마녀, 마법사 등이 등장하는 판타지 소설이나, 심각한 범죄는 등장하지 않는 탐정 소설이나 아이들의 학교 생활에 대한 이야기가 대부분이죠.
우주에 대해서 다룬다면 어떤 사건이 일어날 만한 행성으로 가는 것이 중요하겠죠.
그렇지 않다면 끝없는 암흑만이 가득한 우주공간에서 할 일이라는 것은 많지 않을 테니까요.
그래서 아이들 책에서 우주를 다루는 경우는 드문 것 같습니다.
거기에다가 주인공이 개구리와 두꺼비인 경우는 특히 드물죠.
오늘의 책 Commander Toad in Space 는 바로 그런 종류의 공상과학 소설입니다.
개구리와 두꺼비로 이루어진 탐험대가 우주를  .

Commander Toad in Space

Commander Toad 는 이 우주선의 대장입니다. 그의 부하로는 부조종사 Hop 씨, 정비사인 Lily, 그리고 항법사인 Jake Skyjumper 가 있죠.
이들은 미지의 행성을 발견하고 탐험을 하기 위해서 착륙선을 타고 행성으로 내려가는데요.
이 행성은 물로 이루어진 행성이었죠.
그리고 거기서 이 행성에 그들이 온 것을 달갑지 않게 생각하는 괴물을 만납니다.
그의 이름은 Deep Wader 였습니다. 이 괴물은 광선총에도 끄떡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거대한 파도를 일으켜서 그들이 타고 온 착륙선을 가라앉혀 버리고 맙니다.
 이제 절대적인 위기에 봉착한 Commander Toad 와 그의 부하들은 어떻게 이 상황을 벋어날 수 있을까요?
책에서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Commander Toad in Space
Photo by Pixabay on Pexels.com

언어유희

이 책 Commander Toad in Space 의 특징은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SF 영화에서 많은 것을 빌려왔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살짝 바꿔서 언어적인 즐거움을 누리고 있죠.
두꺼비 사령관의 우주선 이름은 Star Wart 인데요. 아마도 두꺼비 등에 있는 사마귀를 연상할 수 있는 Wart 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 같습니다만, 스타워즈하고 발음이 무척 비슷합니다.
그리고 항법사인 Jake Skyjumper 는 스타워즈의 주인공인 루크 스카이워커를 약간 바꾼 것 이구요.
괴물의 이름인 Deep Wader 는 스타워즈의 악당인 다스 베이더를 좀 변형시킨 것이 분명합니다.
그 밖에도 Hop 씨가 낸 퀴즈에 정답인 Swamp Lake 는 백조의 호수를, Warts and Peace 는 전쟁과 평화를 살짝 바꿔놓은 것이죠.

Commander Toad in Space 는 내용보다도 이렇게 다른 SF 영화나 책들의 제목을 재미있게 사용했는지를 보는 것이 더 재미있습니다.
Commander Toad 도 이런 농담을 좋아하는 인물로 그려지고 있죠.
아이들이 SF 영화에 대해서 잘 모른다면 사실 별로 재미없게 느껴질 수 도 있는 책입니다. 물론 선생님이나 부모님이 이런 사실들을 같이 읽으면서 알려준다면 좀더 흥미를 느끼는데 도움이 되겠죠.

오늘은 Commander Toad in Space 를 리뷰했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그림의 책들도 같이보시면 좋겠습니다.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