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rate Brother
book review g3+ 영어원서 챕터북

Pirate Brother [Delighted Confident Readers] 챕터북 G3

챕터북: Pirate Brother
저자: Pete Johnson
출판사: Puffin Books
Lexile: 500L
AR: 3.6
단어수: 9807

마법 해적

제가 지난 주에 리뷰한 The Curse of Snake Island 에서 이미 한번 언급한 적이 있는데요.
해적에 대해서 다룬 아이들 책이 적은 이유는 아마도 그 힘겨운 선상 생활을 견뎌낸 뒤에 잠시 모험이나 전투를 치른다는 점 때문일 것이죠.
거기에다 각종 질병에 시달리고 잘 먹고 잘 자지 못한다면 그보다 끔찍한 생활은 찾기 힘들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리뷰할 챕터북 Pirate Brother 는 그런 힘든 선상 생활은 쏙 빼버리고, 그 대신에 마법을 가져다 넣은 놀라운 이야기입니다.
어떻게 해적과 선상 생활을 분리 하냐 구요? 그야 마법으로 해적만 현재 시대로 데려오면 되는 거죠.

Pirate Brother

이 챕터북 Pirate Brother 는 주인공인 Jamie 가 마법의 망토를 나무 위에서 발견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우연히 이 망토를 적시고 옷깃을 쥔 다음에 소원을 빌면 그 소원이 이뤄진다는 것을 알아냈죠.
그때 동생인 Harry 가 파란 유리병으로 변신해서 다시 돌려 놓느라고 애를 먹었었죠.
하지만 이 망토는 항상 소원을 들어주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마법의 힘에 한계가 있었던 것이죠.
마법에 대해서 여러가지 책들을 살펴보던 Jamie는 마법을 부릴 수 있는 해적인 Brave Bill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그를 만나보는 것이 소원이 되었죠.
그러던 중에 친구인 Reema 가 새로운 사실을 알아내는데요. 자정 12시가 넘으면 그때가 마녀들의 시간이고, 마법의 기운이 사방에 넘쳐나게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아마도 그때라면 이 마법의 망토가 다시 마법의 힘을 되찾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때 Jamie 는 망토에 소원을 빌어서 Brave Bill 과 해적의 모험을 해보고 싶었던 것입니다.

빼앗긴 기회

하지만 그들이 생각 못한 것이 있었는데 그것은 동생인 Harry 였습니다.
Harry 는 자정이 되기 전에 Jamie의 방에 몰래 들어와서 망토를 훔쳐간 것이죠.
그리고 그의 방에서 소원을 빌어서 Brave Bill 의 해적선으로 옮겨 갑니다.
Jamie는 기회를 빼앗긴 것에 분노하다가 자신도 Brave Bill 과 함께 있고 싶다고 소원을 빌죠.
그리고 잠시 후에 놀라운 일이 벌어지는데요. Jamie는 그의 방 침대에 해적 한명이 잠을 자고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바로 Brave Bill 이었습니다. Harry 가 그의 배로 가는 대신에 Brave Bill이 현재 시대로 온 것입니다.

따돌림과 우정 에 대한 이야기

Pirate Brother 의 Jamie 는 사실 반에서 제일 작은 아이였습니다. 2살 차이가 나는 동생보다도 작았죠.
그래서 반에서 별명이 새우라고 불릴 정도로 놀림을 당하는 처지였죠.
하지만 Brave Bill 과 학교에 가면서 아이들이 그를 다시 보게 됩니다.
더욱이 Brave Bill 이 아이들 물건을 훔치는 것에 맞서는 것을 보여주면서 그의 인기는 높아지죠.
사실 이 해적은 일부러 아이들의 물건을 훔치고, Jamie 가 자신에게 맞서게 하면서 그의 불의에 굴하지 않는 정신을 키워주려고 한 것입니다.
Brave Bill 덕분에 Jamie는 더 이상 작다고 무시당하고 놀림을 받는 아이가 아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Brave Bill 은 숙모가 싸준 샌드위치를 가지고 자신의 시대로 돌아갔습니다.
반대로 Harry 는 현재로 돌아왔죠.
Harry의 경험담은 너무나 끔찍했습니다.
항상 배 멀미에 시달리고, 심한 악취가 진동하는 뱃사람들과 형편없는 식사 그리고 불편한 잠자리 때문에 고생을 심하게 했죠.
그리고 꿈에 그리던 모험은 한번 해보지 못 하고 말았습니다.
현재에 진짜 해적과 있는 것이 훨씬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동생 Harry 가 좀 불쌍하다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형 때문에 파란 유리병으로 변하기도 하고, 멋도 모르고 마법을 훔쳐서 썼다가 해적선에서 고생만하다가 집에 돌아왔으니까요.
하지만 달리 생각하면 그는 형을 놀리고 그의 물건에 함부로 손대는 버릇에 대한 댓가를 톡톡히 치른 것입니다.

침대와 기억

이 책 Pirate Brother 의 특징 중에 하나는 시대를 넘나든 사람은 꼭 Jamie 의 침대에서 잠을 자는데요.
먼저 이 시대로 온 Brave Bill이 Jamie 의 침대에서 잠을 자고 있었는데, 현재로 돌아온 Harry 도 Jamie 의 침대에서 잠을 자고 일어납니다.
큰 사건의 시작과 끝이 같은 위치에서 일어난다는 것도 흥미로운 일입니다.
그리고 Harry 는 자신의 해적 생활을 꿈이라고 생각하게 되고, 숙모는 Brave Bill 의 일을 잊으면서 이들의 세계는 다시 정상으로 점차 돌아옵니다.
그래도 절친인 Reema 와 Jamie의 기억에는 남아서 이들만의 비밀이 되죠. 오늘은 결말까지 깔끔하고 마음에 드는 챕터북 Pirate Brother 를 리뷰했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그림의 책들도 같이 보시면 좋겠습니다.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