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초등 고학년 영어원서 추천 : Judy Blume 의 책들

  • 기준
초등 고학년 영어원서 추천: Judy Blume 의 책들

초등 고학년 에게 영어원서 추천 해 주다보면 꼭 고려해야 할 것이 있는데요. 그것은 난이도와 길이이죠.
책이 재미있다고 해도 학생이 벅차게 느낀다면 절대 책을 잘 읽을 수가 없습니다.
반대로 너무 짧은 책들은 아이들의 흥미를 잃게 만들기도 하죠.

이 글을 다 읽으시면 G2 에서 G3 에 이르는 다양한 길이의 영어원서를 소개받고 아이들에게 권해 줄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책들은 재미 또한 보장할 수 있는 것들인데요.
오늘은 The One in the Middle is the Green Kangaroo 와 Freckle Juice, The Pain and the Great One, Tales of Fourth Grade Nothing, 그리고 Otherwise Known as Sheila the Great 5개의 Judy Blume 의 영어원서 추천 해 드립니다.

초등 고학년 영어원서 추천: Judy Blume 의 책들
초등 고학년 영어원서 추천: Judy Blume 의 책들

1. The One in the Middle is the Green Kangaroo – 영어원서 추천

형제간에는 많은 다툼이 있기 마련입니다.
대개 어렸을 때, 동생은 형이 하려는 것을 무조건적으로 따라하려는 경향이 있죠.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동생이 계속 서툴고 잘 모르기 때문에 형은 대개 자신의 친구들과 노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사실 어떤 놀이를 계속 알려주면서 하는 것은 인내심이 많이 필요한 일이죠.
이런 상황은 The Day I Had to Play with My Sister 에도 잘 나와있습니다.

만약에 세 형제가 있다면 어떨까요? 첫째는 서툴다고 둘째랑 잘 놀아주지 않고, 셋째와 놀기에 둘째는 인내심이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바로 이런 상황이 Freddy Diesel 의 문제였죠.
G2 정도의 영어원서 추천 할때 꼭 포함 해야할 이 책 The One in the Middle is a Green Kangaroo 는 AR 2.5 의 레벨에 1500 단어 정도의 길이입니다. G2 레벨의 아이들에게 적당한 책이죠.

The One in the Middle is a Green Kangaroo  - 영어원서 추천
The One in the Middle is the Green Kangaroo

주요인물

Freddy

이 책의 전체를 살펴보면 주인공 Freddy 는 진취적이고 적극적인 아이입니다.
그는 학교 연극에 나가고 싶다고 담임 선생님께 말하고, 연극담당 선생님을 직접 만나서 배역을 따내기도 합니다.
그는 주저하고 망설이지 않았고 연극을 위해서 충분히 연습합니다.
하지만 연극을 하기전에 그는 형과 여동생 사이에 끼여서 자신은 하찮게 보인다고 생각했죠.
형에게는 눌리고, 동생에게는 치인다고 말입니다.

Gummber 선생님 과 Matson 선생님

이 두 선생님은 이 책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 사람들입니다.
Gummber 선생님은 Freddy 의 말을 끝까지 듣고 규정같은 것은 상관없이 Matson 선생님에게 Freddy 를 보냅니다.
어떤 가능성이 있을지 자신은 잘 모르지만 그래도 시도해볼 만한 가치는 있다고 느낀 것 같습니다.

Matson 선생님의 대처가 눈에 띄는 부분인데요. 아마도 애당초 연극에 Green Kangaroo 같은 배역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이 선생님은 Freddy가 펄쩍펄쩍 잘 뛰고, 크게 소리지를 수 있다는 이유만으로 연극에 새로운 배역을 넣은 것이죠.
이 배역은 지루해질 수 있는 연극에 눈에 띄는 이상한 것을 집어 넣어서 사람들의 관심을 묶어두려는 계산이 들어있었던 것입니다.

땅콩버터

Freddy Diesel 은 자신이 형과 동생 사이에 끼어서 별볼일 없다고 생각합니다.
마치 빵사이에 낀 땅콩버터 같다고 생각하는 것이죠.
하지만 저는 이 땅콩버터가 의미하는 바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빵사이에 끼어있다고는 하지만 땅콩버터없이 빵 두쪽을 먹기는 힘들거든요.

그는 연극을 시작하기 전에도 이미 적극적이고 열심히 노력하는 아이였습니다.
하지만 연극을 통해서 그것을 가족들이나 주변의 모든 사람들에게 보여준 것이죠.
형의 옷을 물려 입어야하고, 동생에게 방을 내줘야 하는 일들이 별로 문제가 될것 없을 정도로 그는 이미 대단한 아이였죠.

제가 제일 좋아하는 부분은 무대 뒤에서 연극이 시작하기를 기다리는 장면입니다.
자신의 심장 소리가 들리고, 배속은 요동치고, 관중들 사이로 부모님, 형제, 친구들이 보입니다.
마침내 무대에 올랐을 때 두근 거림은 가라 앉고 배도 편안해지면서 살펴시 미소가 나옵니다.
그리고 연극이 시작되죠. 이 부분은 무대에 서기까지 흥분과 두근 거림을 잘 묘사하고 있습니다.
긴장되고 떨리는 무대를 이겨내면서 진정한 Freddy 자신으로 거듭나는 것을 표현한 것이죠.

2. Freckle Juice – 영어원서 추천

Judy Blume 의 소설들이 흔히 그렇듯이, 이 책 Freckle Juice 도 제목에서부터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주근깨라는 것은 알겠는데, 주근깨 주스라는 것은 무얼까 하는 생각이 들죠.
이렇게 어른들이라면 당연히 그런 것이 없다고 생각할 것을 아이들은 그런게 있을 수도 있겠다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런 제목이 가능한 것이죠.

이 책은 친구를 속여먹는 영악한 아이와 속았지만 지지는 않으려고 하는 아이 그리고 이런 상황을 지켜보는 선생님의 이야기 입니다.
AR 레벨은 3.1 이고 3300단어 길이의 책이죠. 이 책도 영어원서 추천 에서 빠지지 않을 책입니다.

Freckle Juice  - 영어원서 추천
Freckle Juice

주요 인물

Andrew

Andrew Marcus 는 순진한 남자아이 입니다. 그는 자신의 본심을 잘 들키기도 하고, 남에게 잘 속아넘어가기도 합니다.
그의 잘못이라면 너무도 간절히 주근깨를 원했다는 것이죠.
이런 간절함에 사기꾼이 꼬이는 것도 당연하죠.
하지만 그는 속았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자신이 속았다고 놀림을 받는 것은 싫어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놀라운 모습으로 학교에 가는데요.

Sharon

Sharon 은 무척 영악하고 급하게 둘러대는 데 능숙한 소녀입니다.
그녀는 주근깨 주스에 대한 이야기를 지어내면서 자신이 주근깨가 별로 없다는 지적을 즉석해서 받아치죠.
자신은 이 정도로 충분하다면서요. 이런 뻔뻔함과 유연함으로 그녀는 Andrew 의 머리 꼭대기에 올라가 있습니다.
심지어 Andrew 가 학교에 빠진 날에도, 꿈에서도 그녀는 Andrew 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죠.

Kelly 선생님

이 책에서 가장 돋보이는 인물이 바로 Kelly 선생님인데요. 그녀는 문제를 보고 즉각적으로 대응하기 보다는 전후 사정을 알아보고 충분한 준비를 하고 대응하는 성격인가 봅니다.
자신의 학생이 얼굴에 온통 파란 마커 칠을 하고 나타났다면 많은 선생님들이 당장 가서 씻고 오라고 했을 텐데, 이 선생님의 반응은 좀 다릅니다.
그녀는 점심때가 지나고 난 후에야 Andrew 에게 주근깨 제거제 라면서 비누와 지시사항을 전달해 주죠.
아마도 그녀는 Sharon 이 이 사건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지만, Andrew 가 얼굴에 파란 마커를 칠하고 온 것으로 그녀를 나무랄 수는 없다고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얼굴에 마커를 칠한 Andrew 도 마찬가지 이구요.
그녀는 무척 부드러운 방법으로 사건을 정리한 셈입니다.

가짜 물약 제조법

Andrew 가 주근깨를 원하게 된 것은 놀랍게도 씻기 싫어서였습니다. 주근깨가 있다면 자신이 얼굴을 씻지 않아도 엄마가 잘 모를 거라고 생각한 것이죠.
이런 생각은 귀엽다고 생각하고 넘어갈 수도 있지만, 문제는 이런 사실을 영악한 Sharon이 알았다는 것이죠.
그녀는 자신이 물약 제조법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면서 Andrew 에게 50센트를 요구하죠.
그녀는 심지어 Andrew 가 물약 제조법을 가져왔냐고 물을 때 무슨 말인지 모르는 척하기도 합니다.

이 책 내내 눈에 띄는 인물은 역시 Kelly 선생님인데요.
그녀는 아이들이 주고 받는 쪽지를 보고도 크게 아이들을 야단치거나 하지 않았죠.
그리고 Andrew 가 얼굴에 큰 반점을 칠하고 왔을 때도 마찬가지 였습니다.
그 후에 Nicky 가 주근깨 제거제를 자신도 사용하게 해달라고 부탁하자 부드러운 목소리로 말하죠.
너는 주근깨가 잘 어울린다구요.
초등학생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이 절대 쉽지 않다는 것을 느끼게 하는 대목입니다.
유연한 자세로 아이들을 대하는 Kelly 선생님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는 군요.

3. The Pain and the Great One – 영어원서 추천

the pain 은 우리말로 번역하자면 골짓거리 라고 할 수 있는 말입니다.
이 말은 누나가 남동생을 부르는 말이죠. 그의 동생은 이것 저것 말썽만 부리고 다닌다고 생각하는 것이죠.
the Great One 은 대단하신 분이라고 번역할 수 있겠는데요. 반어적인 표현인 것을 쉽게 알수 있죠.
이 둘은 끊임없이 옥신각신하면서 서로를 싫어하고 있습니다.

이 책 The Pain and the Great One 은 시와 같은 형식을 취해서 각운을 맞추고 마침표가 없습니다.
거기다가 같은 사건을 누나의 입장에서 한번 남동생의 입장에서 다시 한번 이야기하는 구성을 가지고 있죠.
책의 난이도는 AR 3.1 이고 길이는 900 단어로 짧은 편입니다.

The Pain and the Great One  - 영어원서 추천
The Pain and the Great One

주요인물

누나

The great one 이라고 불리는 누나는 여러가지로 동생보다 월등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아노도 잘 치고, 수영도 잘하는 데다가, 아기도 잘 돌보고, 기억력도 좋은 편이죠.
그녀는 전화를 잘못 거는 일이 없는 철저한 완벽주의자 처럼 보입니다.

남동생

남동생은 The pain 이라고 불릴 만큼 말썽을 많이 부립니다. 아침에 늦게 일어나고, 화장실에 파우더를 뿌려놓고, 누나가 전화할 때 옆에서 이상한 노래를 부르는 등 정말 누나가 싫어할 만한 일을 골라서 하죠.
하지만 그에게도 그만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남매의 공통점

이 책 The Pain and the Great One 의 남매는 자주 서로 으르렁 대기는 해도 공통점이 있는데, 사실은 서로가 없으면 별로 재미있는 일이 없다는 것입니다.
남동생이 먼저 자면 누나는 할일이 없어서 덩달아서 일찍 자게 되고, 블록쌓기를 혼자할 수 있게해주면 남동생은 더 이상 흥미를 느끼지 못하죠. 이 남매는 서로 귀찮고 역겹다고 생각하면서도 서로에게 깊이 의존하고 있습니다.

다른 한가지 공통점은 둘다 서로 상대방이 더 많이 부모님께 사랑을 받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상대방이 부모님과 껴안고 뽀뽀를 하는 것을 역겹다고 생각하면서도 사실은 어느정도 부러워하고 그러면서 자신은 덜 사랑 받고 있다고 느끼는 것이죠.
그래서 부모님이 원하는 것은 항상 상대방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실 그 라이벌 의식의 출발점은 아빠 엄마의 사랑을 더 원하기 때문이라는 것을 금방 이해할 수 있습니다.

4. Tales of Fourth Grade Nothing – 영어원서 추천

이 책 Tales of Fourth Grade Nothing 에 대해서 쓸때 제목에대해서 언급부터 해야할 것 같습니다.
제목 중에 있는 Nothing 이 무슨 뜻인지 잘 와닿지 않기 때문이죠.
이 단어를 영어사전에서 찾아보면 명사로 ‘하찮은 사람’ 이라는 뜻이 나오죠.
제목을 해석하자면 ‘하찮은 4학년의 이야기’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의외로 AR 3.3 이지만, 23,000 단어가 넘는 길이를 가지고 있죠. 고학년 영어원서로 적당한 이유가 바로 이 길이 때문입니다. 쉽게 책을 끝까지 읽기 어려운 길이이죠.

Tales of the Fourth Grade Nothing 표지  - 영어원서 추천
Tales of the Fourth Grade Nothing

주요 인물

Peter

Peter 는 이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주인공입니다. 그는 뉴욕의 센트럴파크 옆의 어떤 건물에 살고 있구요.
그는 Dribble 이라는 애완 거북이를 키우고 있죠. Peter 는 정성을 쏟아서 어항을 청소하고 먹이를 주면서 거북이를 돌보고 있습니다.
그는 동생이 만들어 놓는 여러가지 난장판 때문에 골치를 썩습니다.
그의 역할은 동생이 하기 싫어하는 일을 하도록 그의 관심을 돌리는 것인데요.
신발을 사러가서 동생이 싫어하는 신발을 사도록 하기 위해서 자신도 그 신발을 사는 척 한다던지,
연기를 안하고 버티는 동생 대신에 연기를 하면서 동생이 같은 행동을 하도록 유도하는 역할이죠.
3살짜리 아이의 형 노릇은 정말 만만한게 아니죠.

Fudge

Fudge 는 Peter 의 동생으로 책의 앞부분에서는 2살 반이었는데, 중간에 3살이 되서 생일 파티를 하죠. Tales of a Fourth Grade Nothing 에서 일어나는 거의 모든 사건을 일으키는 장본인이 바로 Fudge 인데요.
사전에서 이 이름을 찾아보면 설탕, 버터, 우유, 초컬릿으로 만든 과자라고 나오는데요.
이 단어는 ‘허튼 소리’, ‘날조, 조작’ 이라는 뜻도 있습니다. 만 두 살짜리의 별명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당연히 과자에서 따온 말인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이 아이는 형의 방에 들어가서 자신의 마음에 드는 것을 가지고 놀기를 좋아하구요. 특히 거북이 Dribble 에 관심이 많습니다.
형이 하는 것을 그대로 따라하고 싶어하고 아무거나 입에 집어 넣고 먹어보는 습관이 있죠.

Sheila

Sheila 는 Peter 와 같은 빌딩에 사는 소녀입니다. 그녀는 Peter 와 그의 친구 Jimmy 를 끈질기게 놀리고 다니죠.
Peter 는 그녀를 know-it-all 즉 ‘아는 체하는 밥맛’ 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같은 저자의 다른 책 중에 하나인 Otherwise Known as Sheila the Great 에 보면 이 소녀도 Peter 를 know-it-all 이라고 생각합니다.
Sheila 는 의도치 않게 Peter 와 Jimmy 와 함께 여러가지 사건에 휘말리죠.

Jimmy

Jimmy Fargo 는 Peter 의 절친이죠. 하지만 역시 Sheila 에게는 만만한 존재입니다.
그는 학교에서 Peter 와 함께 붙어다니고, 학교 숙제도 같이 하죠. 그리고 이 두 친구는 거의 모든 일을 같이 하는데요. 그들은 학교 프로젝트를 할때 든지 공원에 놀러갈 때 든지 항상 함께이죠.
이둘의 공통적인 적은 역시 Sheila 입니다. 그녀는 Jimmy 도 예외없이 놀리곤 합니다.

엄마

Peter 의 엄마는 대단한 참을 성을 가진 사람입니다. Fudge 가 먹으려고 들지 않을 때, 그녀는 다양한 변화를 주면서 이 꼬맹이의 마음을 돌려놓으려고 노력하죠.
그녀는 Fudge 가 다친 것을 가지고 Peter 에게 화를 낸 적이 있었는데요. 다음 날 아침에 바로 Peter 에게 사과합니다.
자신이 경황이 없어서 같이 있던 Peter 에게 화를 낸 것을 인정한 것입니다.
잘못을 스스로 인정하고 아들에게도 사과할 수 있는 바람직한 부모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빠

Peter 의 아빠는 임기웅변에 강하고 잘 참기도 하지만 기회가 되면 화끈한 행동파로 변모하는 사람입니다.
그는 Fudge 가 밥을 안먹겠다고 버틸 때는 엄마가 어떻게 하는지 지켜보기만 하다가 자신에게 기회가 주어지자 바로 행동에 나섭니다.
Fudge 를 욕조에 세워두고 그의 접시에 있던 것을 머리위에 부어버립니다.
아이들과 영화를 보러가다가 바지가 젖어 버린 것도 화장실에 들러서 페이퍼 타월로 간단히 해결하구요.
Fudge 가 없어지자 영화관 매니저에게 말해서 상영을 중지 시키기도 하죠.
요리를 잘 못하지만 오믈렛을 시도하고 멀리 떠나있다가 돌아오는 아내를 위해 놀랄 거리를 준비하고도 합니다.

미운 4살

언제부터 인지는 모르겠는데, 예전에 미운 7살이라고 불리우던 것이 요즘에는 미운 4살이라는 말로 바뀌었습니다.
저도 첫째 때는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어 갔는데, 저희 둘째가 이번 5월에 만 3세가 된 이후로는 이 말의 의미를 절감하고 있죠.
이 책 Tales of a Fourth Grade Nothing 에 등장하는 Fudge 도 중간에 3살 생일을 맞는데요. 지금 저희 둘째와 정확히 같은 나이인 셈이죠.

저는 이 책에서 특히 부모님의 상황이 마음에 와닿는데요. 아마도 제 상황과 비슷해서 그런것 같습니다.
형이 하는 것만 따라하려고 하고, 금세 마음이 바뀌어서 고집을 부리고, 자신의 성에 차지 않으면 소리를 지르고 우는 저희 둘째의 모습이 떠올라서 이 책을 읽는 내내 마음 한 구석이 짠 했죠.
특히 그중에 최고는 Fudge 의 생일 파티 부분인데요.
저는 이 부모님들이 이런 파티를 계획했다는 것 자체가 대단히 존경스럽습니다.

깨무는 아이, 아무거나 먹는 아이, 우는 아이 등등 3살짜리를 모아놓고 파티를 하면 어떤 계획인들 그대로 돌아갈리가 없죠.
이 책은 이 꼬맹이들이 벌일 수 있는 사건들을 싸그리 다 모아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다양한 사건을 늘어놓습니다.
끝 부분에 자의적으로 바지에 쉬를 하는 아이가 그중에 최고이죠.
여러분도 보시면 혀를 내두를 만한 이야기들이 있는 재미있는 책입니다.

이 책의 결말을 노출하지 않고 힌트만 드릴려고 하는데요. 결말은 Peter 가 애지중지 하는 것과 Fudge 의 습관이 관련이 있습니다.
이 사건을 계기로 그는 강아지를 애완동물로 들이게 되죠. 그리고 Otherwise Known as Sheila the Great 에서 이 강아지 때문에 Sheila 가 Peter 를 더 싫어하게 되는 것으로 이어집니다.
정말이지 여러분이 상상도 하지 못할 일이 마지막에 등장합니다. 꼭 한번 읽어보시면 좋겠네요.

5. Otherwise Known as Sheila the Great – 영어원서 추천

Fudge 시리즈의 두번째 책 Otherwise Known as Sheila the Great 은 Fudge 시리즈의 두번째 책임에도 불구하고, Fudge 이야기가 나오지 않죠.
Sheila 의 친구인 Peter 도 첫번째 챕터에서 그의 애완견과 함께 엘리베이터에서 마주치는 것으로 단 한번 나옵니다.
말하자면 이 책은 Fudge 시리즈의 스핀오프 버젼인 셈인데요.
Peter 를 항상 놀려대던 그녀에게는 어떤 문제가 있는지 살펴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이 책은 AR 3.5 의 레벨에 26,000 단어의 길이 입니다. 역시 재미는 있어도 초등학생들이 쉽게 읽을 만한 길이는 아니죠. 어른들이 영어공부 를 위해서 읽어도 좋을 만한 책입니다. 특히 Judy Blume 의 목소리로 녹음된 오디오북을 추천해 드립니다.

Otherwise Known as Sheila the Great 표지  - 영어원서 추천
Otherwise Known as Sheila the Great

주요 인물

Sheila

Sheila Tubman 은 전작에 이어서 이번에도 콧대 높고 두려울 것이 아무것도 없는 당당한 소녀입니다.
하지만 첫번째 챕터에서 Peter 와 그의 애완견을 만났을 때는 좀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데요.
그녀는 개가 냄새난다고 했지만 사실 개를 무서워 하고 있었죠.
그 밖에도 그녀는 거미와 물을 무서워하고 있는데 다만 그 사실을 인정하지 않을 뿐이었습니다.

Mouse

Mouse Ellis 는 Tarrytown 의 요요 챔피언 입니다. 그 뿐만 아니라 그녀는 수영을 잘하고 개를 좋아하기까지 하죠.
이렇게 Sheila 와는 달리 무서워 하는 것이 없는 그녀가 Sheila 와 친구가 되죠.
그리고 Mouse 덕분에 Sheila 는 여러가지 일을 같이 하게 됩니다. 심지어 그녀가 좋아하지 않는 일까지도 말이죠.

Libby

Libby Tubman 은 Sheila 의 언니인데요. 그녀는 발레를 좋아하고 어른처럼 보이는 것을 원하죠. 그래서 엄마, 아빠가 아닌 어머니, 아버지로 부모님을 부르곤 합니다.
이것이 Sheila 가 그녀를 흉보는 지점입니다.
또한 또래의 남자아이들에게 관심이 많아서 짧은 여름 방학 동안에 남자친구를 사귀기도 하죠.

여름 방학

여름 방학을 맞이해서 Tubman 가족들이 Tarrytown 으로 휴가를 떠나게 되는데요. 아빠의 동료인 Egran 씨가 영국에 머물게 되면서 그 집이 비었던 것이죠.
잔뜩 기대를 품고 간 그 집에는 온통 Sheila 가 좋아하지 않는 것들 뿐이었습니다.
남자아이들이 쓰던 방에는 그녀가 원한 소녀 취향의 물건은 하나도 없었을 뿐만 아니라, Jennifer 라는 개가 있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그녀의 방에는 거미가 살고 있었죠.
거기다가 그녀의 엄마는 그녀를 수영 강습에 등록 시켰습니다. 온통 그녀가 무서워하고 싫어하는 것만 가득한 이 여름 방학은 사실 생각보다 끔찍하지는 않았습니다.

이 이야기에서 마법처럼 그녀의 공포증이 사라지는 것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녀는 여름 방학 동안 이 마을에 잠시 온 것일 뿐이죠.
하지만 수영을 배우면서, 집 주변에 개가 돌아다니는 것을 매일 보면서, 밤마다 시끄럽게 우는 Jennifer 에게 소리를 지르면서 그녀는 조금씩 변하고 있었습니다.
결국 마지막에는 수영선생님 Marty 에게 자신이 물을 무서워 한다고 인정했고, 그녀의 주변에 개 두마리가 활보하고 있어도 눈치채지 못했죠.
그녀는 그렇게 자신이 무서워하던 것에 익숙해지면서 조금씩 나아지고 있던 것입니다.

이 책은 Judy Blume 의 목소리로 녹음된 오디오북과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요. 71 페이지와 72 페이지에 Sheila 가 캠프 신문을 발간하려고 하는 부분에서 컴퓨터에 대한 이야기가 책에는 있는데 오디오 북에는 없죠.
원래 이야기가 1972년에 씌여진 것이니까 컴퓨터 이야기가 원래는 없었던 것도 당연하겠죠. 작가가 나중에 추가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초등 고학년 영어원서 추천 으로 Judy Blume 의 5권의 책 The One in the Middle is the Green Kangaroo 와 Freckle Juice, The Pain and the Great One, Tales of Fourth Grade Nothing, 그리고 Otherwise Known as Sheila the Great 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찰스샘

Home » 초등 고학년 영어원서 추천 : Judy Blume 의 책들
Home » 초등 고학년 영어원서 추천 : Judy Blume 의 책들
영어회화독학 어떻게 시작할까요?
영어사전 필수인 Amelia Bedelia
영어사전 필수인 Amelia Bedelia

초등 저학년 영어원서 고르기
영어 그림책을 어떻게 고를까?
영어 그림책을 어떻게 고를까?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Optimized by Optimo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