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ris Goes to School
book review g1 스토리북 영어원서

Morris Goes to School [Happy Easy Reading] 영어리딩 G1 – 스펠링과 산수

제목: Morris Goes to School
저자: B. Wiseman
출판사: An I Can Read Book
Lexile: 400L
AR: 2.0
단어수: 1106

즉흥적인 사슴

이 책 Morris Goes to School 은 Morris 시리즈 중에 두번째 책입니다. 첫번째 책인 Morris the Moose에서 Morris는 단순하고 고집스러운 면모를 많이 보여줬는데요.
이 책에서는 고집스럽기 보다는 엉뚱하고 과장된 행동을 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래도 Morris만의 성격이 나오는데요.
예를 들면 상당히 즉흥적이라는 점이 있습니다.

Morris Goes to School

Morris는 아침에 동전을 몇 개 챙겨서 풍선껌을 사러 나갑니다.
그는 글씨를 읽지 못해서 엉뚱한 가게에 가서 풍선껌을 사려고 하죠. 그리고 산수를 하지 못해서 자신이 가진 돈으로 몇 개의 풍선껌을 살 수 있는지 알지 못합니다.
사탕가게 주인이 알려주는 학교로 가서 그는 즉석해서 학교에 다니게 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라면, 입학시기는 언제인지, 어떤 절차가 필요한지 알아보겠지만요.
Morris는 많이 즉흥적입니다. 그리고 또한 여러가지 것들을 헷갈리고, 허둥대는 일이 많습니다.
알파벳 B를 날아다니는 벌과 혼동해서 책상 밑으로 숨는 다 던지, 철로를 사다리로 생각하는 경우가 책 전체에 많이 나옵니다.

스펠링과 산수

Morris Goes to School 에서는 그가 사람과 다르기 때문에 일어나는 일이 많은데 그는 그것들에 아랑곳하지 않고 배우기를 계속합니다.
책상에 앉을 수도 없고, 숫자를 세려면 그의 발굽 뿐만 아니라 뿔까지 동원해야 합니다.
점심은 다행이 풀을 먹으면 되니까 별일 아니었지만, 화장실을 갔을 때는 정말 당황했던 것 같습니다.
소녀가 나와서 소리를 쳤으니까요. 예전에 리뷰했던 Recess Mess 에서도 화장실에 가야하는 데 문앞에 쓰인 글자를 몰라서 누군가 화장실에서 나오기를 기다리는 장면이 나오는데, Morris는 기다릴 여유도 없이 무작정 한쪽으로 들어갔죠.
그리고나서 글자와 스펠링을 배우는 것에 열심히 였다는 것은 두 책에서 모두 공통적입니다.

Morris Goes to School
Photo by Pixabay on Pexels.com

창의적인 사슴

Morris Goes to School 에서 Morris는 배우는 것에 열심이었을 뿐만 아니라 창의력도 상당히 좋은 것을 알수 있습니다.
모두들 뻔히 아는 동물들 흉내를 내었을 때, Morris는 자신의 뿔과 발굽들을 사용해서 옷걸이 흉내를 냅니다.
이 부분에서 상당히 인상적이었는데요. 마치 첫번째 책 Morris the Moose와 다른 인물이 주인공을 하고 있는 것 같은 느낌까지 들었습니다.
이런 moose가 어쩜 첫 번째 책에서는 그렇게 다른 동물들 의견을 다 무시하면서 모두다 moose라고 주장했던 것인지 의아합니다.

결국 학교를 마치고 돌아온 Morris가 처음에 한 것은 풍선껌을 사러 나간 것인데요. 역시 풍선껌을 잘 사먹으려는 의지가 Morris에게 배우려고 하는 동기가 된 것인가 봅니다.

난이도와 이해도 점검

이 책 Morris Goes to School 은 초등학교 저학년 상급레벨 학생에게 적당한 책입니다. 목표 읽기 시간은 9분입니다. 이해도 점검포인트를 정리해 보면,

  1. 왜 첫번째 가게 주인은 풍선껌을 팔지 않는다고 했나요?
  2. 풍선껌은 하나에 얼마였나요?
  3. 학교에서 모리스는 왜 아무것도 말할 수 없었나요?
  4. 왜 모리스는 책상 밑에 숨었나요?
  5. 점심 식사후에 어디에서 모리스는 쉬었나요?
  6. 모리스가 학교에서 배운 것들을 나열해 봅시다.
  7. 마지막에 캔디 가게에 갔을 때 몇 개의 풍선껌을 샀을 까요?

Morris 가 계속 캔디만 좋아한다면 앞으로 열심히 학교에서 여러가지를 배울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Miss Fine 을 수업시간에 방해하지만 않으면 좋을 텐데요. 어쩌면 수업시간에 그만큼 많이 집중하기 때문에 헷갈리는 것도 수업을 방해할 일이 많이 생기는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선생님을 방해 안하면 더 이상 열심히 배우지 않을 수도 있겠군요.

오늘은 Morris Goes to School 를 리뷰했습니다. Little Witch Goes to SchoolGood Luck, Bad Luck 도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