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Aliens for Breakfast [Delighted, Serious Reading] 챕터북 G3 – 지휘관의 능력?

Aliens for Breakfast

제목: Aliens for Breakfast
저자: Stephanie Spinner and Jonathan Etra
출판사: Stepping Stones
Lexile: 420L
AR: 3.2
단어수: 6830 단어

시리즈와 저자

Aliens for Breakfast 는 시리즈 물로서 총 3권이 출시되어있습니다.
이 책이 시리즈의 첫번째 책이고, 두번째 책은 Aliens for lunch, 세번째 책은 Aliens for Dinner입니다. 저자 중에 Stephanie Spinner 는 역사적인 인물을 다룬 시리즈인 Who Was … 시리즈와 그리스 신화의 인물들에 대한 책들도 많이 썼습니다.
Jonathan Etra는 저술가로 검색이 되지만 다른 어떤 책을 썼는지는 정보가 없습니다.
이 책은 초등학교 고학년 상급레벨의 학생이 읽기 적당한 책입니다. Lexile 레벨이 420로 Frog and Toad 시리즈 보다 높은 편이 아니지만 책의 분량이 일단 월등히 많고, AR 레벨은 3.2 라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책이 아닙니다.
또한 분야가 공상과학 소설이어서 아이들의 선호도가 갈릴수 있는 책입니다.

Aliens for Breakfast

Aliens for Breakfast 의 주인공인 Richard Bickerstaff는 아침에 엄마가 샘플로 가져온 시리얼을 먹으려 하고 있었습니다.
그 시리얼은 어딘가 이상해 보였습니다. 색깔 뿐만 아니라 작은 눈 같은 것들이 달려서 그를 쳐다보고 있었던 것입니다.
거기다가 그것들이 조금씩 움직이기 시작했죠. 그리고나서 분홍색 작은 덩어리가 시리얼 그릇 옆면을 타고 기어오르기 시작하는 것을 본 Richard는 그것을 스푼으로 건드려 봤습니다.
그러자 머리속에 ‘그만둬’라는 말이 곧바로 와서 박혔습니다. 마치 텔레파시처럼 말입니다. 이것이 함께 외계의 사악한 Drane을 쳐부신 두 사람의 첫 만남이었습니다.

공상과학 소설

이 공상과학 소설 Aliens for Breakfast 은 Drane이라는 외계종족이 온 우주에 퍼져서 여러 행성들을 공격해서 정복하고 있는 상황을 배경으로 설정했습니다.
여기에 이 사악한 종족으로부터 우주를 구하려는 Interspace Brigade라는 조직이 온 우주를 구석구석 다니면서 Drane의 정복야욕을 분쇄하고 있었던 것이죠.
시리얼에서 기어나온 것은 지구로 파견된 Interspace Brigade의 지휘관인 Aric 입니다.
지구에는 이미 Drane종족이 들어와 있었는 데, 그것은 바로 Richard의 반에 이틀전에 전학온 Dorf였습니다.

Aliens for Breakfast
Photo by Lisa Fotios on Pexels.com

이상한 설정

여기까지의 설정은 다른 Sci-fi 소설의 설정에 비해 별로 이상하지는 않습니다.
Aliens for Breakfast 의 정말 괴짜스러운 부분은 이 다음부터 나옵니다.
첫째로 대표적인 것은 지휘관이라는 Aric이 동결건조된 상태로 시리얼박스에 담겨서 지구로 빔을 타고 전송되어 왔다는 것입니다.
빔을 타고 전송되는 것은 공상과학 소설에서 많이 등장하기는 하지만, 시리얼박스에 동결건조라니 재미있기는 한데 꼭 그래야만 했나 싶습니다.
두번째로는 4,700만개의 행성을 돌보기 위해서 2490억 Daktil이라는 돈이 드는데 행성당 평균 비용은 67센트이라는 부분입니다.
행성 개수가 많기는 하지만 지구에 와서 위험한 외계인을 처치하는데 쓸수 있는 돈이 67센트라니 Interspace Brigade이 얼마나 분투하고 있는지 느껴집니다.
결국 예산 문제로 한번에 외계인을 처치할 무기도 없고, 우주선도 없고, 홀홀 단신으로 온 우주를 돌아다니고 있는 것이군요. 대단한 지휘관들입니다.

게다가 시리얼 박스에 있다가 우유에 담기는 바람에 어떤 무기를 썻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 다는 설정은 좀 억지 스럽구요.
Drane을 없엘 무기가 고추가루라는 것도 실소를 자아내게 합니다.
결국 Aric과 Richard는 적을 찾아서 모험을 떠나는 것이 아니라, 적을 상대할 무기를 찾아서 떠나게 됩니다. 물론 그 목적지도 학교죠.

나빠지는 상황들

외계종족으로 지구에 잠입한 것으로 나오는 Dorf는 그가 Drane족만 아니었다면 학생들 사이에서는 인기있는 친구가, 선생님들 사이에서는 똑똑한 학생으로 남았을 겁니다.
그는 아이들의 환심을 사고, 수업시간에는 놀라운 실력을 보여줍니다.
그가 미소지을 때 그의 이빨에서 내뿜는 광선을 다른사람이 보면 그가 자신을 좋아하게 만드는 능력을 지니고 있었죠.
반아이들 뿐과 선생님 뿐만 아니라 가장 친한 친구인 Henry까지 그에게 넘어가서 멍한 눈으로 그의 말에 고개를 끄덕이면서 따라다니기 일쑤였습니다.
그 와중에 Dorf의 마법에 걸린 Richard는 손 끝에서 피가나고 어지럽고 몸이 안좋게 됩니다.
상황은 점점 안좋게 되는데 Dorf를 무찌를 무기는 아직 찾지 모하면서 Richard에게는 위기가 다가옵니다.

지휘관의 능력

결국 Dorf를 무찌르기는 하는데, Aric이 아무래도 끝까지 이상합니다. 그는 다른 사람의 생각을 읽을 수도 있고, 투명인간이 되는 능력이 있는데, 정작Dorf에게 고추가루를 줘서 그를 없에는 데는 나서지 않고 Richard가 중요한 일은 다 했습니다.
심지어 고추가루 한통을 사는데 드는 돈도 Richard가 냈죠. 자신이 모아놓은 저금을 사용해서 구입한 것입니다.
중요한 순간에는 나서지 않고, 무기를 가지고 다니지 않으면서, 그 무기가 무엇인지도 기억하지 못하고 67센트의 예산만을 사용하는 Space Brigade의 지휘관은 뭔가 능력이 좀 의심되는 군요.

괴이한 설정으로 특이한 이야기를 전해주는 책인 Stephanie Spinner 와 Jonathan Etra 의  Aliens for Breakfast를 리뷰했습니다. Megan the Monday FairyFlap Your Wings 를 읽어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