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Little Wolf Big Wolf [Happy Easy Reading] 영어리딩 G2 – 서로 다른 두친구

  • 기준
Little Wolf Big Wolf

제목: Little Wolf Big Wolf
저자: Matt Novak
출판사: An I Can Read Book
Lexile:
AR: 2.4
단어수: 950

늑대

동화에서 악역으로 등장하는 늑대는 많이 보셨을 겁니다.
아기 돼지 삼형제에서도 나오고 빨간 두건에서도 나오는 그런 늑대는 이미 동화책 속에 많습니다.
하지만 다소 과격하면서 괄괄한 성격의 늑대와 약간 다정다감하고 감수성 많은 늑대가 나오는 이야기는 여러분이 읽어 보지 못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오늘 그런 늑대들을 Little Wolf Big Wolf 에서 만나 볼수 있습니다.

Little Wolf Big Wolf

작은 늑대와 큰 늑대는 데이지 꽃을 꺽다가 우연히 서로 알게됬습니다.
그들은 둘다 데이지 꽃을 좋아했던 것이죠. 그리고 금방 그들 모두 나뭇가지를 좋아한다는 것도 알았죠. 그리고 둘다 돌맹이도 좋아 한다는 것도 알게됬습니다.
공통점이 많은 그들은 서로 좋은 친구가 되려나 싶었죠. 하지만 그들의 차이점이 금방 드러났습니다.
큰 늑대는 데이지 꽃을 먹는 것을 좋아하고 작은 늑대는 데이지 냄새를 맡는 것을 좋아했던 것이죠.
큰 늑대는 나무가지를 이빨 쑤시는데 사용하는데, 작은 늑대는 나무가지로 바구니를 만들구요.
작은 늑대는 돌맹이에 얼굴을 그려넣는 것을 좋아하는데, 큰 늑대는 돌맹이로 물수제비를 뜨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 둘은 이제 보니 전혀 비슷한 곳이 없었습니다. 그렇다면 큰 늑대와 작은 늑대는 친구가 될수 없을까요?

서로 다른 두친구

이상하게도 이 두 늑대는 서로 다르다는 것을 알면서도 등을 돌려서 각자의 길로 가지는 않았습니다.
그들은 강가에 앉아서 상대방이 좋아하는 것에 대해서 묻기 시작했죠.
작은 늑대는 큰 늑대가 어떻게 물수제비를 뜨는지 궁금했고, 큰 늑대는 어떻게 바구니를 만드는지가 궁금했습니다.
그들은 결국 물수제비를 뜰 돌맹이를 모으고, 바구니를 만들 나뭇가지를 모으러 같이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전혀 다른 두 늑대가 친구가 될수 있었던 것은 서로 공통점이 있어서가 아니라 서로에게 관심이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배려

작은 늑대는 이전 챕터에서도 그랬듯이 남을 배려하는 것이 몸에 밴 성격입니다.
큰 늑대가 자신의 집을 방문하기로 했을 때 그는 자신의 집이 너무 지저분해서 큰 늑대가 집처럼 편히 있지 못할 수도 있다고 생각했죠.
그래서 그는 Busy Bear라는 가사도우미를 고용해서 집안을 깨끗이 치웁니다. 그 깨끗한 집안을 더럽힐까봐 작은 늑대는 감히 움직이기도 힘들었죠.
하지만 큰 늑대가 그의 집에 도착했을 때, 그는 옷을 아무데나 던져 놓고, 테이블위에 접시들을 떨어뜨리고 해서 집안은 다시 난장판이 되죠.
하지만 그 난장판을 큰 늑대는 편안하게 생각했습니다. 작은 늑대는 너무 배려를 하려다가 자신은 불편해도 큰 늑대는 편안할 수 있으면 된다고 생각한 것이죠.
서로 배려하려는 마음은 중요하지만 일방적인 가정에 의한 배려는 오히려 불편해 질수도 있는 것이었죠.
그 두 늑대는 서로 달랐지만, 집안이 난장판인 것이 편안한 것은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뜻밖의 결과네요.

파티

Little Wolf Big Wolf 의 세번째 이야기에서는 두 늑대가 파티를 열기로 합니다.
큰 늑대는 음식이 없으면 좋은 파티가 될수 없다고 생각하면서 음식을 구하러 나갔죠.
작은 늑대는 친구들이 많이 와야 좋은 파티라고 생각하고 친구들을 데리러 갑니다. 큰 늑대는 이리저리 다니면서 닭과 토끼와 돼지를 푸대에 넣어서 돌아옵니다.
하지만 작은 늑대는 몹시 실망한 표정입니다. 그의 친구들을 하나도 만날수 없었거든요.
큰 늑대가 푸대를 쏟아놓았을 때 작은 늑대는 정말 놀랐습니다. 거기서 나온 닭과 토끼와 돼지가 모두 작은 늑대의 친구들이었기 때문이었죠.
작은 늑대는 큰 늑대가 그들을 모두 초대해서 데려왔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음식은 없지만 즐거운 잔치를 치릅니다.
배고픈 것도 잊어버리구요. 좋은 파티에대한 생각은 달랐지만 좋은 파티에 필요한 대상은 같았네요.

이 책 Little Wolf Big Wolf 에서는 첫번째 이야기에서는 서로 다른 두 동물이 어떻게 친구가 될수 있는지를 보여주고, 두번째 이야기에서는 자신을 고려하지 않은 배려에 대해서 이야기 해줍니다.
그리고 세번째 이야기에서는 좋은 것에 대해서 친구들이 서로 다른 생각을 할수 있다는 것을 말하고 있죠.
이 책에서는 그 결과가 나쁠수도 있지만 서로 다른 것을 충분히 고려한다면 나쁜 결과를 피하고 좋은 친구로 남을 수 있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

오늘은 서로 다른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Little Wolf Big Wolf 를 리뷰했습니다. The Boy Who Cried WolfAngus and the Cat 을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Optimized by Optimo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