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The Dinosaur Who Lost His Roar
저자: Russell Punter
출판사: Usborne First Reading
Lexile: 490L
AR: 1.9
단어수: 581
장난 꾸러기 공룡 – The Dinosaur Who Lost His Roar
장난꾸러기들은 대부분의 경우 많은 주변 사람들에게 원망을 받거나 짜증 섞인 반응을 얻기 마련입니다. 그들의 장난이 가끔 도를 넘어버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들의 그런 장난끼가 어떤 상황에서는 도움이 되기도 하는데요. 오늘의 이야기는 장난 꾸러기 공룡의 이야기입니다.
그는 숲속을 활기차게 쏘다니기 좋아하고 나무를 타고 물속으로 첨벙 뛰어들기를 좋아합니다.
그리고 무엇 보다도 크게 소리를 질러서 주변의 동물들 뿐만 아니라 친구들까지 놀래키기 일쑤 입니다.
그의 친구들 – The Dinosaur Who Lost His Roar
그의 주변에는 나무열매를 좋아하는 Spike가 있습니다.
그리고 Ross는 물고기를 사냥하기를 좋아하구요. Ollie는 나무위 둥지에 알들을 꺼내 먹기를 좋아합니다. 이들 셋은 모두 Sid의 친구이죠.
이 주변에는 친구들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곳에는 커다란 사냥꾼인 Rex도 있습니다.
이 공룡은 무척 크고 힘이 세서 다른 공룡들이 벌벌 떠는 존재입니다.
Sid의 장난
그는 항상 무엇엔가 집중하고 있는 순간을 노립니다. Spike는 나무열매를 모으고 있을 때를 노리구요. Ross는 물고기를 노리고 있을때가 기회입니다. Ollie는 남몰래 나무위의 둥지로 다가갈때가 절호의 찬스이죠. 그는 크게 포효를 내질러서 그의 친구들을 놀래킵니다. Spike는 나무열매로 범벅이 되고, Ross는 물고기를 놓치고 물에 빠지지요. 그리고 Ollie는 깨진 알들을 뒤집어 씁니다. 이런 친구들을 뒤로하고 쿵쿵 거리면서 떠나면서 미소를 짓는 것이 Sid의 낙입니다. 그러던 어느날 소리를 너무 질러댔는지 그의 목소리가 하나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는 심하게 목이 잠겨서 친구들의 비웃음을 사고 얼굴이 벌개져서 살금살금 그자리를 빠져 나올 뿐이었죠.
감기와 긴급사태
그는 아마도 감기에 걸린 것이겠지요. 그는 꿀에 뜨거운 물을 마시고 일찍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그랬더니 다음날 아침에 확실히 목이 나았습니다. 그는 친구들에게 그동안 소리지른 것에 대해서 사과하러 길을 나섰습니다. 그러나 그 어디에도 그의 친구들은 보이지 않았죠. 그리고 친구들이 놀던 자리에는 커다란 발자국만이 있었습니다. 이 발자국을 따라가던 Sid는 친구들을 모두 잡아먹으려고 하는 Rex를 발견했습니다. 그는 그 뒤로 몰라 다가가서 크게 소리를 질렀습니다. 깜짝 놀란 Rex는 그길로 도망가버리고 Sid의 세친구는 목숨을 구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어쩐지 정해진 뻔한 결말 같은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이 이야기는 장난꾸러기 이야기에 탐정물에서 나올 법한 단서와 추적에 대한 이야기를 덧붙여서 긴장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두들 좋아하지 않던 Sid의 커다란 포효가 특별한 효용성을 발휘하면서 이야기는 끝이나죠.
말하자면 장난꾸러기 공룡 탐정물이라고도 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룡 수사물에 대해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Detective Dinosaur 와 Dectective Dinosaur Lost and Found 를 추가로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The Dinosaur Who Lost His Roar 를 리뷰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