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rrible Harry in Room 2B [Delightful, not too Easy Reading] 챕터북 G3

  • 기준
Horrible Harry in Room 2B

챕터북: Horrible Harry in Room 2B
저자: Suzy Kline
출판사: Puffin Chapters
Lexile: 620L
AR: 3.2
단어수: 3614

Room 2B         

미국의 학급들은 주로 한 개의 숫자와 한 개의 알파벳으로 표시됩니다. 첫번째 숫자가 학년이고 두번째 알파벳이 그 학년의 몇번째 반인 것을 나타내죠. 오늘 살펴볼 책의 Room 2B는 2학년의 두번째 반이라는 뜻이죠. 주인공 Harry 도 이제 막 2학년이 되어서 새로운 친구를 사귀었는데요. 그가 바로 이 책의 화자인 Doug 입니다. 둘은 가장 좋은 친구가 되죠.

Horrible Harry in Room 2B

Horrible 이라는 말이 이름 앞에 붙는 것은 그가 끔찍한 일을 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을 놀래키기 좋아한다는 뜻이죠.
그는 같은 반의 Song Lee에게 뱀을 보여주기도 하고 자신을 놀리는 Sydney를 마구 간지럽혀서 억지로 ‘나는 여자아이들을 좋아해’라는 말을 하게 만듭니다.
하지만 그가 하는 이런 끔찍한 일들이 항상 그의 의도대로 되는 것은 아니었습니다다.
그는 몽당 연필로 사람모양을 만들어서 다른 아이들을 놀래키려고 시도합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그것을 보지 못하거나, 무시하고, 때로는 가지고 놀기까지하죠.
아무 소용이 없자 그는 선생님에게 같은 장난을 치려고 교탁에 몽당연필 인형을 놓지만 선생님의 반응은 ‘귀엽네’였습니다. 챕터북 Horrible Harry in Room 2B에서 그는 실패하기도 하지만 항상 더 크게 아이들을 놀래키려고 노력합니다.

Horrible Harry in Room 2B
Photo by Pexen Design on Pexels.com

무해한 장난                                          

챕터북 Horrible Harry in Room 2B 에서 서에그가 하는 끔찍한 짓은 모두 폭력적이지 않고 무해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는 바나나를 손에 조금 으깨서 쥐고 Sydney와 악수를 합니다. 그리고 그것이 민달팽이라고 속였습니다. Sydney는 질색을 하면서 손에 묻은 것을 털어버리려고 하죠. 별로 큰일이 없이 크게 그에게 복수한 것입니다.
다음날 할로윈데이가 되었을 때, 그는 뱀분장을 하고 학교에 기어서 등교합니다.
그는 기어오느라고 지각을 하고 말았죠. 몇몇의 반친구들이 소리를 지르기는 했지만, 모두들 아주 놀란 것 같지는 않았습니다. 그는 나쁜 마음을 가지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초기 정착민 연극

Harry의 반 아이들은 미국 초기 정착민들의 이야기를 연극으로 올릴 계획이었습니다. 그들은 배역을 나눠가졌고, Harry는 놀랍게도 죽은 물고기 역할을 하겠다고 자원했습니다.
초기 정착민들이 미국인디언에게 척박한 땅에서 농사짓는 방법을 배우면서 죽은 물고기위에 옥수수 씨앗을 심는 방법을 배웠다고 하는데요.
그때 나오는 죽은 물고기 역할을 하기로 한 것이죠. 그는 아무 대사없이 끈에 묶인채로 바닥에 업드려있으면 됬습니다. 아주 쉬운 일이죠.
그런데 문제가 하나 있었습니다. Song Lee가 너무 부끄러워서 아무런 대사를 하지 못한다는 것이었죠.
그는 Song Lee에게 전화를 걸어서 같이 물고기 역할을 할 것을 제안합니다. 그렇게 반의 모든 친구들이 연극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끔찍하지만 따뜻한 마음

이 챕터북 Horrible Harry in Room 2B에서 사실 Harry는 아이들이 대경 실색하는 것을 보고 싶어하지만 동시에 따뜻한 마음을 가진 아이였습니다.
그는 Song Lee가 현장학습에 갈 때 같이 앉을 친구가 없자 Doug를 놔두고 그녀에게 가서 같이 앉죠.
그녀에게 못된 짓도 하지만 연극할 때 처럼 그녀를 배려하는 마음도 또한 있는 것이죠.
그래서 서로 상반되고 모순일 것만 같은 두가지 단어가 그를 설명하는 말이 될수 있을 것 같습니다. 끔찍하지만 따뜻한 마음을 가진 아이.

오늘은 Horrible Harry in Room 2B를 리뷰했습니다. 일전에 Horrible Harry Goes to the Sea 를 리뷰한 적이 있는데요. 다시 한번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으면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Optimized by Optimo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