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The Bathwater Gang [Delightful, not too Easy Reading] 챕터북 G3 – 진흙 싸움

The Bathwater Gang

제목: The Bathwater Gang
저자: Jerry Spinelli
출판사: Little, Brown and Company
Lexile: 420L
AR: 3.0
단어수: 4672

 할머니와 숙모

오늘은 Jerry Spinelli 의 The Bathwater Gang 을 리뷰할 텐데요. 이전에 리뷰했던 같은 작가의 작품 중에 Tooter Pepperday 가 있었습니다.
이 두 작품은  공통점이 있는데요. 그것은 모두 주인공에게 지대한 영향을 주는 여자 어른이 집안에 있다는 것입니다. Tooter Pepperday 에서는 Sally 숙모이구요. 오늘의 책 The Bathwater Gang 에서는 할머니입니다.
이들은 주인공에게 중요한 귀띔을 해주기도 하구요. 데리고 다니면서 구경을 시켜주기도 하지만, 강제로 어떤 일을 시키기도 합니다.
이야기를 이끌어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인물인 것이죠.

The Bathwater Gang

사실 이 모든 것의 원인은 할일 없는 방학이 찾아왔다는 것이었습니다. 일전에 리뷰한 The Fantastic Secret of Owen Jester 에서도 사건은 여름 방학에 시작되었구요. The Get Rich Quick Club 에서 아이들이 UFO 사기를 계획하게 된 것도 할 일없는  여름 방학 때문이었죠. A Real PrincessBenny the Big Shot Goes to Camp의 주인공처럼 캠프에 가지 못한  아이들은 방학이 정말 지루할 수 밖에는 없습니다.
The Bathwater Gang 의 주인공 Bertie Kidd 도 역시 여름방학에 할 일이 없는 것이 문제였죠.
그녀는 여러가지로 바쁜 할머니를 쫓아 가서 도움을 구합니다. 할머니는 패거리를 하나 만들라고 말하죠.
그녀는 자신의 가장 친한 친구 Damaris 에게 패거리에 들것을 설득하다가 그녀와 싸우고 맙니다.
Damaris의 엄마가 안된다고 했거든요.
사실 우리말로는 패거리지만 영어로는 Gang 이기 때문에, 범죄 집단을 연상하는 사람들도 있기 마련입니다.  
어렵게 찾아간 Tiffany에게서도 좋은 반응을 얻을 수는 없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는 자신의 패거리를 만들수 없었죠.

새로운 문제

그녀는 결국 전단지를 활용하기로 합니다. 전단지에 피자를 준다고 썼기 때문에 아이들이 많이 몰리기는 했습니다. 그녀는 50명이 넘는 신청자들을 상대해야 했죠. 하지만 정작 피자 파티를 하기로 한 날에는 단 2명 만이 나타났을 뿐이었죠.
어쨌든 두 명이라도 자신의 패거리를 만들어서 다행이긴 했지만, 문제는 여자아이들만을 모집한다는 조건 이었습니다.
이 조건에 반발하는 남자아이가 있었는데 그는 Andy Boyer 이었습니다. 남자아이들을 패거리에 들지 못하게 하는 것은 불공평하다는 것이었죠.
그는 곧 자신만의 패거리를 만들고 여자아이들과 사사건건 대립하게 됩니다.
그것은 곧 남자아이들과 여자아이들 사이의 끝없는 전쟁을 시작하게 만들었죠.

진흙 싸움

제가 이 책에서 제일 좋아하는 부분은 비가 온 뒤에 동네 언덕의 진흙 구덩이에 아이들이 모여서 진흙 싸움을 시작하는 부분입니다.
이미 미끄럼을 여러 번 탄 아이들은 사실 누가 누구인지도 알 수 없게 되버렸죠. 그 상태에서 아무렇게나 편을 먹은 아이들은 자신이 편이 누군지도 모르고 양 팀으로 나뉘어서 진흙을 서로 던지기 시작하는데요.
이 사건이 큰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사실 이 사건 이전에는 왜 책이름에 bathwater가 들어가는지 짐작도 할 수 없습니다. 책에서 직접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The Bathwater Gang
Photo by JACK REDGATE on Pexels.com

할머니

이 책 The Bathwater Gang 에서 할머니는 정말 활동적인 사람입니다. 첫 등장이 걷기와 조깅을 섞은 운동에 참여하고 있는 장면 이었는데요. 두번째는 지하실에서 다트를 던지고 있었구요.
세번째는 진흙 싸움에 등장하는데요. 이 때부터 할머니가 이 상황을 모두 통제하게 되죠.
이 소설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면서 이야기의 방향을 바꿔가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할머니입니다.

그 밖에도 이 소설 The Bathwater Gang 에는 초등학교 아이들이 재미있어 할 만한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Andy의 패거리와 Bertie의 패거리가 서로 상대방에게 장난을 하는 부분이 정말 기발하고 재미있습니다.
심각한 피해를 주지는 않으면서 서로의 기분만 나쁘게 하거나 놀라게 하는 방법으로 상대방을 골려주는 것이죠.
초등학교 고학년의 상급 레벨 아이들이라면 충분히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오늘은 The Bathwater Gang 를 리뷰했습니다. 중간에 나온 책에 대해서 알고 싶으시면 아래 그림을 눌러보세요.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he Bathwater Gang [Delightful, not too Easy Reading] 챕터북 G3 – 진흙 싸움”의 2개의 댓글

  1. 핑백: 이해하다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까요?How to Express 'Understand'

  2. 핑백: 울다 영어로 표현하기: How to Express 'cry' 영어원서 에서 표현 찾기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Optimized by Optimo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