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ntastic Secret of Owen Jester
book review G4+ 영어원서 챕터북

The Fantastic Secret of Owen Jester [Delighted Tough Reading] 챕터북 G4

제목: The Fantastic Secret of Owen Jester
저자: Barbara O’Connor
출판사: Square Fish
Lexile: 770L
AR: 4.7
단어수: 24,029

 황소 개구리

저는 지난 월요일에 개구리에 대한 책 Frog 를 리뷰 했었습니다. 오늘의 책 The Fantastic Secret of Owen Jester  에서도 개구리가 등장하는데요. 이 개구리는 우리나라에서도 알려진 황소개구리 입니다. 이 개구리에 대한 것은 제가 여기에 설명하는 것보다 다른 사이트를 참고 하시는 것이 더 좋겠습니다.
오늘 등장하는 황소개구리는 Tooley 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성도 있죠. Tooley  Graham 이 이 개구리의 성과 이름인데요.
주인공인 Owen Jester 가 붙여준 이름입니다. Owen은 개구리에게 이름을 붙여줬을 뿐만 아니라 이 개구리에 대한 애착과 친밀감마져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떻게 이 소년은 개구리에게 마음을 빼앗긴 것일 까요?

The Fantastic Secret of Owen Jester

The Fantastic Secret of Owen Jester  의 Owen 은 황소개구리를 잡기 위해 여러 날을 준비했습니다. 집 근처의 연못에서 제일 크고 멋진 황소개구리를 본 다음부터, 이 소년은 이 개구리를 거의 스토킹 했습니다.
어느 장소에 개구리가 잘 나타나는 지 알아내는 데도 몇일이 걸렸죠.
그리고 그 주위에서 꼼짝하지 않고 개구리가 나타나기를 기다렸습니다.
덤불 속에서 기다리기를 다시 몇일 동안 한 후에 개구리를 덮쳐서 잡을 수 있었던 것이죠.
그 후로 그는 개구리에게 말을 걸고, 집을 지어주고, 다양한 먹이를 잡아다 주었습니다.
그리고 좀 더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해서 새로 개구리 집을 만들어 갑니다.
이렇게 너무도 많은 공을 들인 탓인지 Owen은 이 개구리에게 이미 홀딱 빠져있었습니다.

숙적과 친구

Owen 에게는 Viola 라는 옆집 사는 소녀가 숙적이었습니다. 그녀는 Owen이 어디를 가든지 나타나고 그의 일에 참견하고 아는 척하는 아이였죠. 그와 그의 친구 Travis와 Stumpy 는 그녀를 무척 싫어 했습니다.
하지만 그녀의 말은 언제나 맞는 말이었습니다. 그래서 소년들은 그녀가 더 싫었는지도 모르죠.
그리고 그의 집에 사는 가정부 Earlene 도 그에게는 골칫거리였습니다. 그에게 잔소리를 늘어놓다가 말이 먹히지 않는 것 같으면 부모님께 일러바치곤 했으니까요.
거기다가  그의 옛날 집에 지금 살고 있는 Joleen Berkus 도 성가신 존재였는데요.
그녀는 Owen이 자신의 집 마당에서 노는 것을 못마땅하게 생각했죠. 그녀는 Owen이 나타나면 거의 항상 문 밖으로 뛰어나와서 고함을 질러대곤 했습니다.
하지만 Owen은 아랑곳없이 자신만의 일을 Travis 그리고 Stumpy 와 같이 하고 있었죠.

쿵, 콰직, 돌돌돌

그러던 어느 날 밤에 그는 이상한 소리를 듣습니다. 여느 때처럼 늦은 밤 화물기차가 선로를 지나가고 있었죠.
그런데 쿵 하는 소리가 들리더니, 나무 같은 것이 깨지는 콰직하는 소리가 났죠. 그리고 나서 무엇인가 굴러가는 소리도 들려왔습니다.
Owen은 무엇인가 화물기차에서 떨어졌구나 하는 생각을 했죠. 내일 그게 무엇인지 찾아 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잠이 들었는데, 상황은 그를 도와주지 않았습니다.
그는 이것 저것 할 일을 스스로 만들어내는 성격이었으니까요. 개구리에게 산 먹이도 잡아줘야 하고, 먹이를 잘 먹지 않는 Tooley를 위해서 연못 가장자리에 큰 우리를 만들 계획도 세웠죠.
몇일이 지나고 이런 일들이 모두 해결된 후에 소년들은 기차에서 떨어진 물건을 찾으러 다닙니다.
하지만 쉽게 찾을 수는 없었습니다.
모두들 포기하고 돌아가고 난 뒤에 혼자 연못에서 개구리 우리를 살펴보던 그는 그 물건이 언덕 아래로 굴러 내려왔을 거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의 예상대로 언덕 아래 덤불 속에서 그는 놀라운 물건을 찾아냅니다.

The Fantastic Secret of Owen Jester
Photo by Felix R. on Pexels.com

Water Wonder 4000

그것은 놀랍게도 작은 잠수정 이었습니다. Water Wonder 4000이라고 씌여진 이 빨간 잠수정은 기차에서 떨어져서 상자가 박살나고 언덕 아래로 굴러내려온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Owen 앞에 기다리고 있던 것은 놀라운 수중 세계로의 끝없는 모험이 아니었죠.
전체 30 챕터로 이루어진 이 소설에서 그가 잠수정을 발견한 것은 챕터 10 에 나오고, 잠수정을 타고 연못으로 들어간 것은 챕터 25 에 나옵니다.
그 사이에 Owen은 무엇을 한 걸까요? 여러분이 직접 책에서 찾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Viola

이 책 The Fantastic Secret of Owen Jester  에서 제일 마음에 드는 부분은 숙적이라고 생각했던 Viola와 같이 일하게 되는 부분입니다.
그녀가 재빨리 잠수정의 존재를 알아 챈 것도 있었지만, Viola가 가지고 있던 지식은 Owen 도 무시할 수 없는  것이었죠. 잠수정을 연못으로 옮기는 방법을 생각해 낸 것도, 잠수정의 메뉴얼을 읽고 동작법을 이해한 것도 모두 Viola 였습니다.
그녀는 Owen 이나 Travis, Stumpy 가 알지 못하는 용어들을 이해하고 있었고, 고대 시대에 피라미드를 만들기 위해서 이집트 사람이 어떻게 했는지 알고 있었습니다.
Owen은 그녀를 받아들여서 같이 일하게 되면서 한층 더 성숙하게 되었죠.

놓아주기

자신의 황소개구리 Tooley가 점점 움직임도 줄어들고 먹이도 잘 먹지 않게 되자 Owen은 그를 연못에 풀어주는 데요.
이 부분도 제가 좋아하는 부분 중에 하나죠. 자신의 좋아하는 마음 때문에 더 이상 가둬두는 것은 잘 못된 일이라고 생각했던 것이죠.
그리고 잠수정을 타고 연못으로 들어갔을 때 그는 다시 Tooley를 발견합니다.
이것이 잠수정을 타고 물밑으로 들어가고자한 유일한 목적인 셈이죠.

할아버지

The Fantastic Secret of Owen Jester  에서 눈에 띄지는 않지만 중요한 인물 중에 하나는 위층에 누워계신 할아버지 입니다.
할아버지는 어떤 중요한 말이나 행동을 하지는 않지만, Owen이 가끔씩 만나고 이야기를 나누는 사람입니다.
병이 깊어져서 거의 말을 못하고 약간의 손짓만 할 수 있는 할아버지 앞에서 Owen은 자신이 요즘 하고 있는 일을 말하고, 앞으로 어떻게 하겠다고 계획을 이야기합니다.
말하자면 할아버지는 이제껏 해온 일을 정리하고, 앞으로의 계획을 말하고 다짐하는 대상인 것이죠.
중요한 일을 앞두고 성소에 가서 고백하고 기도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 성소가 바로 할아버지인 것이죠.

판타지? The Fantastic Secret of Owen Jester

이 책 The Fantastic Secret of Owen Jester 은 제목에 Fantastic 이라는 단어가 들어있기는 하지만 전혀 판타지 물이 아닙니다.
책의 내용은 아이들이 뜨거운 태양아래서 고생하는 것이 대부분인 것처럼 보이기도 하는데요.
주인공 Owen은 앞서 말한 것처럼 항상 새로운 목표를 만들고 그것을 위해서 매진 하는 인물입니다.
그 과정 중에 좌절하기도 하고 친구들과 다투기도 하지만 다른 방법을 모색하고, 다른 사람을 포용하고 노력해서 자신의 일을 완성시키죠.
이 소설의 제목에서 나오는 Fantastic Secret 이라는 것은 잠수정이 아니라, Owen 의 결단력과 끊임없는 노력, 그리고 숙적과도 손을 잡는 포용력 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것이 이 소년의 진정한 가치이고, 앞으로 그의 인생 전반에서 큰 힘으로 작용할 것이 분명합니다.

오늘은 The Fantastic Secret of Owen Jester 를 리뷰했습니다. 비슷한 레벨의 다른 책을 원하시면 아래 그림을 눌러보세요.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One Reply to “The Fantastic Secret of Owen Jester [Delighted Tough Reading] 챕터북 G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