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The Biggest Best Snowman [Happy Easy Picture Book] 그림책 G3

  • by
The Biggest Best Snowman

그림책: The Biggest Best Snowman
저자: Margery Cuyler
출판사: Scholastic
Lexile: 480L
AR: 3.6
단어수: 737

토끼와 새끼 곰 그리고 순록 – The Biggest Best Snowman 그림책

 오늘의 이야기에는 숲속동물들이 소녀의 친구들로 나옵니다. 어떻게 Nell이 그들과 친구가 되었는지 설명은 없습니다. 하지만 이들은 소녀의 친구이고 소녀가 절대 작지만은 않다고 확신하고 있죠.
그리고 반대쪽에 소녀의 가족 세사람이 있습니다. 그들은 Big Mama와 Big Sarah 그리고 Big Lizzie 이죠.
이들은 이 작은 소녀가 어떤일도 할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소녀가 적극적으로 돕겠다는 말을 해도 너무 작아서 안될거라는 말만 하죠.

눈사람                                  

그들이 눈사람을 만들게 된 것은 새끼 곰이 눈사람 만드는 것을 보고 싶다고 해서였죠. 그들은 소녀가 뭉친 눈덩이를 순록이 밀고, 토끼가 차고, 새끼 곰이 굴려서 만들어갑니다.
이렇게 세개의 커다란 눈 덩어리가 쌓이자 숲속의 새들이 나타나서 눈사람의 눈, 코, 입과 팔을 붙여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Nell의 목도리를 눈사람에게 둘러서 마무리를 합니다. 이렇게 완성된 눈사람을 뒤로하고 Nell은 집으로 점심을 먹으러 돌아가죠.

snowman
Photo by Milly Eaton on Pexels.com

가족들

가족들은 처음에는 Nell이 너무 작아서 그녀를 무시하는 듯한 말들을 늘어 놓습니다. 그리고 Nell이  눈사람을 만들었다는 말을 믿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그녀를 따라서 눈사람을 보러 나섰죠. 그녀가 거대한 눈사람을 보여주고 나서야 엄마와 큰언니는 인정을 하고 말았습니다.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나서야 인정할 수 밖에 없었던 것이죠.
그리고 큰언니가 점심 식사를 준비하는 것을 도와주겠냐고 제안을 해오죠. 엄마는 당연히 할 수 있을 거라고 말해주고요.
그녀는 숲속친구들의 도움을 받아서 가족들의 인정을 받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모두 인정한 것은 아니군요. 작은 언니는 아직도 무슨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이 있나봅니다. 그녀는 콧방귀를 뀌고만 있군요.

짧지만 어려운 책 – The Biggest Best Snowman

이 책은 750단어 남짓의 길이로 짧지만 AR 레벨은 3.6으로 높은 편입니다. 반면에 Lexile 레벨은 460L로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죠.
문장은 짧은 편이지만 어려운 단어가 많은 편이구요. 그 밖에 아이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대화가 반복적으로 나오는데요.
예를 들면, “Can I help?” 라는 질문에 가족들은 “No, you can’t,” they said. “You’re too small.”이라고 대답하죠. 그러면 Nell은 “Yes, I can,” said Little Nell, “and no, I’m not.”이라고 대답합니다.
흔히 아이들이 마지막 대답을 한번은 할수 있다라고 긍정했다가 다시 못한다고 부정한 것으로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첫번째 Yes, I can. 은 도와줄수 있다라는 뜻이고 두번째의 no, I’m not 은 나는 작지 않다는 의미입니다.
이런 식으로 한번은 부정하고 한번은 긍정하는 대답이 계속 반복되는데, 그 대상이 다른 것을 꼭 이해시킬 필요가 있겠습니다.

눈사람에 대한 다른 이야기를 원하시면 The Fattest, Tallest, Biggest Snowman Ever 를 읽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오늘은 그림책 The Biggest Best Snowman을 리뷰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어회화독학 어떻게 시작할까요?
영어사전 필수인 Amelia Bedelia
영어사전 필수인 Amelia Bedelia

초등 저학년 영어원서 고르기
영어 그림책을 어떻게 고를까?
영어 그림책을 어떻게 고를까?

Optimized by Optimo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