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My Teacher is an Alien 에서 일곱번째로 표현을 살펴보겠습니다. 그 표현들은 let pass 와 on a roll 와 at bay 인데요. 이 책에서 마지막 표현 리뷰가 되겠습니다.
let pass
첫번째 표현인 let pass 는 ‘불문에 부치다’ 입니다. 이 표현은 102 페이지에 나오는데요.
Duncan 을 외계인이 발견하지 못하게 피신해야 하는데, Peter의 집 밖에 마땅한 곳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Peter는 그에게 시달리던 아이라는 것이죠.
“Hiding in my closet,” said Peter with a wicked grin.
“We called his folks, and he’s going to spend the next couple of days at my house.”
“Didn’t they ask any questions?”
Peter laughed. “If you were Duncan’s mother, wouldn’t you be glad to have him out of the house for a while?”
I didn’t think that was very nice, but I let it pass.
“Will you be able to stand him till this is over?” I asked.“내방 옷장에 숨겨놨지.” Peter 가 사악한 미소를 지으면서 대답했다.
page 102, My Teacher is an Alien
“그의 가족에게 전화했어, 그리고 그는 내 집에서 몇일간 머무를 거야.”
“그들이 질문을 하지는 않았어?”
Peter 가 웃었다. “만약 네가 Duncan의 엄마라면, 집 밖에서 잠시동안 지내게 하는 것을 기뻐하지 않을까?”
나는 그것이 아주 좋다고 생각하지는 않았지만, 나는 그것을 불문에 붙이기로 했다.
“이번 일이 끝날 때까지 그 애를 참아낼수 있겠어?” 내가 물었다.
on a roll
let pass 다음으로 두번째 표현인 on a roll 은 ‘승운을 타서’, ‘순조롭게’, ‘몰두하여’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117 페이지에 아이들이 연습하던 곡을 무대 뒤에서 너무도 잘 연주하자 지휘하는 Bamwick 선생님이 와서 계속 하기를 재촉합니다.
그리고 외계인은 괴로움에 몸부리 치고 있었죠.
“No!” cried Mr. Bamwick.
“Don’t stop now! Let me hear it!”
We couldn’t stop. We were on a roll.
We had never sounded so good.
And Broxholm was crumbling before us.
“Stop,” he pleaded. “Stop, stop!”“안돼!” Bamwick 선생님이 소리쳤다.
page 117, My Teacher is an Alien
“지금 멈추지마! 내가 듣게 해줘!”
우리는 멈출수 없었다. 우리는 몰두하고 있었다. 우리는 그렇게 멋지게 소리를 낸적이 없었다.
Broxholm은 우리 앞에서 무너져 내리고 있었다.
“그만.” 그가 간청했다. “그만해, 그만!”
at bay
세번째 표현 at bay 는 ‘궁지에 빠져’, ‘막다른 골목에 몰려’ 라는 뜻입니다.
예문은 같이 117 페이지에 아래 부분에 나옵니다. Mike가 외계인에게 가면을 벗으라고 요구하죠.
“What do you want?” he pleaded.
I didn’t dare stop playing. I knew my piccolo was keeping him at bay.
But Mike stepped in.
“Take off your mask!” he shouted.
“Your mask!” cried the others. “Take off your mask!”
“Anything!” said Broxholm. “Just stop that noise.”
“First your mask!” cried the band.“너는 뭘 원하나?” 그가 애원했다.
page 117, My Teacher is an Alien
나는 감히 연주를 멈추지 못했다. 나는 피콜로가 그를 궁지에 몰아넣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하지만 Mike 가 끼어들었다.
“마스크를 벋어라!” 그가 소리쳤다.
“네 마스크!” 다른 아이들도 소리쳤다. “네 마스크를 벋어!”
“뭐든지 할께!” Broxholm 이 소리쳤다. “제발 그 소리만은 멈춰줘.”
“네 마스크 먼저!” 밴드가 소리쳤다.
아이들이 모두 외계인에 대한 이야기를 알고 있었기 때문에 밴드 전체가 힘을 합쳐서 Broxholm을 꼼짝 못하게 만들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오늘은 let pass 와 on a roll 그리고 at bay 를 리뷰했습니다. 저자 Bruce Coville 의 다른 책을 보시려면 링크를 눌러주세요.
이 책의 다른 표현을 보시려면 아래 그림을 눌러보세요.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