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Absolutely Lucy
저자: Ilene Cooper
출판사: Stepping Stone
Lexile: 510
AR: 2.7
단어수: 7214
애완견
저는 아주 어렸을 때부터 집에서 키우는 개가 있어서 그때부터 제가 대학원을 졸업하고 회사에 들어갈 때까지 계속 애완견이 있었습니다.
그중에 기억에 남는 개 중에 하나는 제가 유치원와 국민학교때를 걸쳐서 키웠던 검정개인데요. 가까이 가려고 하면 저와 형에게는 무섭게 짖었던 것이 기억납니다.
하지만 어머니와 집안 어른들에게는 순한 양같았죠.
마치 집안의 서열을 잘알고 자신이 부모님 다음이라고 생각했었나 봅니다.
결코 좋은 친구는 아니었죠.
하지만 그 이후에 키웠던 거의 모든 개들은 제 친구와 같았습니다.
제가 툇마루에 앉아서 멍하니 있으면 어느새인가 옆에 와서 한쪽 발을 제 무릎에 올려놓고는 했습니다. 그리고 마치 괜찮아 다 잘될거야 라는 말을 하려는 듯한 눈빛으로 저를 쳐다보고 있었죠.
오늘 소개하려는 책 Absolutely Lucy 는 애완견을 키우게된 수줍음을 많이 타는 소년의 이야기입니다.
대부분의 개들은 주인과 좋은 친구가 되는데요. 오늘의 이야기에 나오는 개는 친구를 넘어서는 큰 형과 같은 느낌을 줍니다.
Absolutely Lucy
Bobby Quinn은 특이할 정도로 수줍은 아이입니다.
그는 아이들과 같이 어울리지 못하고 말도 잘 붙이지 못합니다. 속마음은 친구를 새로 사귀고 싶지만 어떻게 그렇게 하는지를 모르는 아이입니다.
그리고 혼자서 그림그리기를 좋아하는 아이죠. 그의 생일에 사촌동생인 Jenney는 그가 선물로 독수리(eagle)을 받게 될거라고 귀뜸해줍니다.
하지만 사실은 그 선물은 비이글(beagle)종의 강아지이었죠. 사촌동생이 어른들의 말을 잘못들은 것이었습니다.
그날 이후로 Bobby와 그의 강아지인 Lucy는 절친이됩니다.
이제 자신만의 친구를 가지게 된 Bobby는 Lucy 덕분에 더 많은 친구를 사귀게 됩니다.
첫번째로 동네에 혼자사는 노인인 Davis씨를 사귀게 되는데요. 그 집앞을 Bobby와 같이 지나가던 Lucy는 Davis씨에게 무슨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아챕니다.
그리고 Davis씨가 거의 정신을 잃어간다는 것을 알고 엄마를 불러서 그를 도와줍니다. 그렇게 Bobby는 나이가 아주 많은 친구가 생기죠.
두번째 친구는 Lucy가 여러가지 말썽을 부려서 강아지 학교에 가게 되면서 생깁니다.
거기서 Bobby는 Candy와 그의 개인 Butch를 만납니다. Butch는 Lucy보다도 더 버릇없는 개였습니다.
개들을 훈련시키면서 이 둘은 친구가 되었죠. 그래서 벌써 두친구가 Lucy덕분에 생긴 것이죠.
그러던 어느 날 Candy와 Davis씨 모두 잠시 마을을 떠나있게 됩니다. Bobby는 외로움을 많이 타게 됬습니다.
그는 마음을 붙일곳이 없이 TV만 보다가 엄마가 시켜서 할수 없이 Lucy를 산책시키러 나갑니다.
그때 거리에서 그는 앞집 아이를 만납니다. 말을 걸까말까 고민하는 사이에 Lucy는 앞집아이가 떨어뜨린 공을 물어서 그에게 가져다 주죠.
Bobby는 그 소년이 자신과 같은 아이라는 것을 알아봅니다. 몹시도 수줍음이 많은 것이죠.
Lucy를 매개로 그들은 대화를 주고 받게 되고 그는 앞집 아이 Shawn을 집으로 초대하게 됩니다. 드디어 세번째 친구가 생긴 것이죠.
세번째 친구
이 세번째 친구는 이전과는 다른 의미가 있습니다. Davis씨와 Candy는 주변 상황에 의해서 또는 다른 사람들에 의해서 피동적으로 사귀게 된 친구였습니다.
하지만 세번째 친구인 Shawn에게 말을 걸고 집으로 초대해서 능동적으로 친구를 사귀게 되었죠.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경우였습니다.
이제 그는 어떻게 사람들에게 말을 걸고 친구를 사귈수 있는지를 알게된 것입니다.
Bobby는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법 말고도 많은 것을 Lucy와 배워 나갈 것 같습니다.
둘다 세상이 나온지 얼마안되는 철부지 이지만 서로 함께있다면 당당히 여러가지 일들을 헤쳐나갈 수 있을 것 같군요. 오늘은 Absolutely Lucy를 리뷰했습니다. 친구 사귀는 문제 대해서는 아주 많은 책이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눌러주세요. 좋아요와 팔로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