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영어 원서를 골라주다 보면, 다양한 책들에서 동물을 의인화한 주인공이 등장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학년일 수록 의인화 영어원서 는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데요.
어떤 책들이 의인화한 동물을 소재로 삼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저도 이번에 정리하기 전까지는 이렇게 많은 책들과 시리즈가 있는지 몰랐습니다.
이 글을 다 읽으시면 다양한 의인화 한 동물이 나오는 영어원서 추천 받을 수 있고, 아이를 위해서 어떤 책을 골라야 할지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4개의 의인화 영어원서 시리즈에 대해서 알아보고, 레벨과 특징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1. Little Bear 시리즈 – 의인화 영어원서
제일 먼저 동물을 의인화 한 영어원서 로 떠오르는 것은 Little Bear 시리즈 입니다.
저자는 Else Holmelund Minarik 인데요
이 시리즈는 난이도가 AR 레벨 1.4 에서 2.4 까지 넓게 퍼져있고, 책 길이도 매우 다릅니다.
시리즈의 첫권인 Little Bear 는 AR 2.4 에 1600 단어 의 길이 인데, A Kiss for Little Bear 는 AR 1.4 에 300 단어가 안되는 길이를 가지고 있죠.
난이도와 길이를 잘 고려해서 아이들에게 배정해야 할 책입니다.
이 시리즈는 장난을 많이 치고 상상력도 풍부한 Little Bear 가 숲속 친구들과 함께 숲속에서 다양한 놀이를 하죠.
어떤 책에서는 인간 소녀인 Lucy 가 등장하기도 합니다.
이 시리즈에서 제일 좋아하는 부분은 Little Bear 가 상상으로 지구 반대편까지 터널을 뚫는 다든지, 달나라로 여행가기도 하고, 인어를 찾기 위해서 해변에서 자는 척을 한다든지 하는 부분입니다.
순수하고 놀라운 상상력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죠.
2. Frog and Toad 시리즈 – 의인화 영어원서
Frog and Toad 시리즈는 Arnold Lobel 의 작품인데요. 이 작가는 여러 다른 다양한 의인화 한 동물들에 대해서 책을 냈습니다.
그 중에서 Frog and Toad 시리즈는 우정과 삶의 의미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이야기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주인공 Frog 는 밖에서 활동하기를 좋아하는 외향적이고 긍정적인 성격이라면, Toad 는 집에 쳐밖혀 있는 것을 좋아하는 소심하고 걱정이 많은 성격이죠.
하지만 이 둘의 우정은 우열을 가리기 힘들죠.
저는 #3 Frog and Toad All Year 의 Spring 챕터의 이야기를 제일 좋아하는 데요.
Frog 가 모퉁이를 돌면 봄이 있을 거라는 아버지의 말을 문자 그대로 받아들여서 봄을 찾아서 계속 모퉁이를 찾아다니는 이야기입니다.
봄을 기다리는 마음과 인생 그리고 행복에 대해서 생각해 보게 하는 이야기이죠.
이 시리즈는 총 4 권으로 구성되어 있고 AR 2.5 ~ 2.9, 기이는 1700 단어에서 2300 단어 정도입니다.
3. 침팬지 Arthur 시리즈 – AnthropomorphicEnglish Books
혹시 Arthur 시리즈가 비슷한 레벨로 두가지가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하나는 침팬지 Arthur 가 등장하는 Lilian Hoban 의 작품 이고 다른 하나는 개미핥기 Arthur 가 등장하는 Marc Brown 의 작품입니다.
Marc 브라운 의 작품은 바로 다음에 설명하기로 하구요.
침팬지 Arthur 의 시리즈는 야심차게 시작하기만 하면 난장판이 되고 결국 마음대로 되지 않는 주인공 Arthur 의 이야기입니다.
그는 크리스마스 쿠키를 구울 때도 캠핑을 나설 때도 일이 마음대로 풀리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또한 그의 장점은 자신의 실수를 받아들이고, 계획을 수정하거나,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는 것에 주저함이 없다는 것이죠.
저는 망설임 없이 일을 시작하고, 실수가 있으면 받아들이는 Arthur 의 캐릭터가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이 시리즈는 1500 단어 대의 길이에 2.5 를 넘는 난이도를 가진 11권의 책들로, 시리즈를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3.0 을 넘는 책까지 연결될 수 있죠.
저자의 남편인 Russell Hoban 과 딸인 Julia Hoban 도 작가입니다. Russell Hoban 의 작품인 오소리 Frances 시리즈도 추천합니다.
4. Arthur’s Adventure Series
두번째 Arthur 시리즈는 개미핥기 Arthur 가 등장하는 시리즈 인데요. Marc Brown 의 Arthur’s Adventure Series 입니다.
저도 사실 Arthur 가 개미핥기(aardvark)라는 사실은 이번에 검색을 해보고 알았는데요.
사실 삽화에 나오는 이미지로는 쥐가 아닐까 생각할 뿐이었죠.
이 시리즈는 1976 년에 처음 책이 나오기 시작해서 29 권의 시리즈가 있구요. TV 애니메이션으로 미국 PBS 에서 방영되기도 했습니다. 아주 유명한 시리즈 이죠.
Arthur 는 이상한 봉투를 교장선생님으로부터 받고 내용물에 대해서 고민한다든가, 친구 사이의 우정에 관련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힘쓰죠.
개성이 넘치는 다른 친구들의 캐릭터도 이 책을 보는 재미를 더 해줍니다.
하지만 이 시리즈는 두가지가 존재한다는 것을 주의 하셔야 합니다. AR 1.9 부터 대개 2.0 후반까지 1000 단어가 안되는 짧은 Arthur 시리즈가 있구요.
AR 3.0 이 넘어서고 4,000~5,000 단어 정도로 긴 챕터북에 해당하는 Arthur 시리즈가 있죠.
책을 고르실때 주의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네 가지 동물 의인화 영어원서 시리즈, Little Bear, Frog and Toad, 침팬지 Arthur, 개미핥기 Arthur 시리즈 를 살펴봤습니다.
다음 번에는 동물 의인화 영어원서 시리즈를 몇개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찰스샘
핑백: 형제간 경쟁 영어원서 추천1: Sibling Rivalry Chapter Books 1